뷰페이지

제주서 자랐다 바람에 강하다

제주서 자랐다 바람에 강하다

최병규 기자
입력 2019-10-15 22:48
업데이트 2019-10-16 01: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내일 개막 CJ컵… 임성재 안방서 우승 도전

이미지 확대
임성재가 17일 제주 서귀포시 나인브릿지에서 열리는 더 CJ컵@나인브릿지에서 생애 첫 PGA 우승에 도전한다. 사진은 지난 13일 인천 연수구 송도 잭니클라우스GCK에서 열렸던 제네시스 챔피언십 FR에서 임성재가 6번홀 세컨드 아이언샷을 날리는 모습. 제네시스 제공
임성재가 17일 제주 서귀포시 나인브릿지에서 열리는 더 CJ컵@나인브릿지에서 생애 첫 PGA 우승에 도전한다. 사진은 지난 13일 인천 연수구 송도 잭니클라우스GCK에서 열렸던 제네시스 챔피언십 FR에서 임성재가 6번홀 세컨드 아이언샷을 날리는 모습.
제네시스 제공
임성재가 고향이나 다름없는 제주에서, 그것도 메인 스폰서인 CJ가 개최하는 대회에서 생애 첫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우승컵을 들어 올릴 수 있을까.

국내에서 열리는 유일한 PGA 투어 대회인 ‘더 CJ컵@나인브릿지’가 제주 서귀포시 나인브릿지(파72·7241야드)에서 17일 개막한다. CJ컵에는 지난해 우승자이자 세계랭킹 1위 브룩스 켑카(미국)를 비롯해 올해 US오픈 챔피언 게리 우들랜드(미국), 2017년 마스터스 챔피언 세르히오 가르시아(스페인) 등 세계 남자골프를 쥐락펴락하는 특급 스타들이 총출동한다. 모두 78명이 출전해 컷 탈락 없이 나흘 동안 스트로크 플레이로 네 번째 챔피언을 가린다. 2018~19시즌 PGA 투어 페덱스컵 상위 60명이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남은 자리는 주로 한국 선수들이 채웠다.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는 역시 임성재다. 그는 13일 끝난 KPGA 코리안투어 제네시스 챔피언십에서 마지막 날 7타 차를 뒤집고 우승했다. PGA 투어 신인상을 받았지만 아직 우승은 없는 임성재가 제주에서 첫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충북 청주에서 태어난 임성재는 4세 때 제주로 이사해 어린 시절을 보냈다. 이 대회에 처음 나서는 전 세계랭킹 1위 스피스 역시 “경기력이 매우 탄탄하고 그 어떤 선수보다 충분히 우승권 안에 들 수 있다”며 임성재를 높이 평가했다.

임성재는 제네시스 챔피언십에서 정상에 오른 뒤 “제 메인 스폰서인 CJ가 개최하는 CJ컵에서 우승을 하고 싶다”면서 “샷 감각이 좋아서 좋은 성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15일 소속 선수 5명과 함께 나선 공식 기자회견에서도 “제주 나인브릿지가 바람이 한번 불기 시작하면 엄청 강하게 불기 때문에 날씨에 따라 코스 난이도가 결정 날 것 같다”면서 “작년에 비해 코스 컨디션이 좋다. 그린도 좋고 페어웨이도 더 좋지만 컨디션은 더 좋다”고 전의를 감추지 않았다.

임성재가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서는 세계랭킹 1위 켑카와 5위 저스틴 토머스, 메이저 우승 경험이 있는 우들랜드 등을 넘어야 한다. 지난해 켑카와 우승 경쟁을 펼치다 준우승에 그친 우들랜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지난 8월 태어난 쌍둥이 딸에게 우승 트로피를 선물하고 싶다”면서 “작년 최종 라운드 때처럼 올해도 바람이 없다면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전망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2019-10-16 30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