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AI로 동대문 패션상품 검색…와이즈패션 ‘MD렌즈’ 출시

AI로 동대문 패션상품 검색…와이즈패션 ‘MD렌즈’ 출시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8-21 14:31
업데이트 2019-08-21 14: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MD렌즈. 와이즈패션 제공
MD렌즈. 와이즈패션 제공
빅데이터 전문업체 ‘와이즈패션’은 21일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소매 패션업체가 원하는 상품을 실시간으로 찾아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MD렌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MD렌즈는 소매 패션업체가 스마트폰으로 원하는 의류 상품 사진을 찍으면 AI 이미지 인식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현재 동대문에서 유통되고 있는 상품 중에서 가장 유사한 상품을 즉시 찾아주는 서비스이다.

MD렌즈는 와이즈패션이 도매, 소매, 사입 대행 간 업무를 지원하는 자동주문 서비스로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와이즈패션은 5분 만에 주문이 이뤄지는 자동주문 서비스를 2017년부터 2년간 매일 무료로 서비스해왔다. 이를 통한 데이터 축적 규모는 연간 1조원에 이른다.

MD렌즈 앱 서비스는 와이즈패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노창현 와이즈패션 대표는 “동대문을 중심으로 한 전국 패션 도소매업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종전 2~3시간 소요되던 주문을 5분으로 단축하는 주문 자동화 서비스를 운영해 패션 빅데이터를 구축했다”며 “동대문 도매 상품을 스마트폰으로 1분 이내에 정확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MD렌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