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재테크 단신]

[재테크 단신]

입력 2019-06-26 17:48
업데이트 2019-06-27 03: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신한은행, 연금 통합관리 ‘내 모든 연금’ 서비스

신한은행이 은퇴 후 필요한 노후자산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연금자산 통합관리 시스템 ‘내 모든 연금’ 서비스를 내놨다. 고객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신한 쏠(SOL)에서 국민연금을 포함해 자신이 보유한 여러 금융기관의 연금자산을 한눈에 파악하고, 실제 가입액을 바탕으로 연금 예상 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연금수령 기간과 수익률 등을 직접 선택해 비교하며 희망하는 목표 연금액 대비 현재 연금자산의 부족분을 확인하고 최적의 상품을 선택해 추가로 가입할 수도 있다.

●SC제일銀, 모바일 앱으로 타행 상품·계좌 조회

SC제일은행이 모바일뱅킹 앱을 전면 개편했다. 기존 앱에 상품을 가입하는 ‘셀프뱅크’ 앱을 통합했고 은행권 가운데 처음으로 다른 은행의 예금, 대출, 펀드, 신탁 등 금융상품 계좌 정보까지 한눈에 조회할 수 있다. 생체 인증이나 간편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면 하루 500만원까지 계좌 비밀번호만으로 이체가 가능하다. 디지털 인증도 추가하면 보안매체 없이 최대 5억원까지 이체가 된다. 앱 개편을 기념해 다음달부터 오는 8월 16일까지 주요 기능을 체험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의류 관리기 등을 증정한다. 다음달 2일부터 15일까지 정기예금 ‘e그린세이브예금’ 공동 구매를 진행한다.
이미지 확대
●하나금투, 年 5% 수익 환매조건부 채권 출시

하나금융투자가 ‘2019 도전! 챌린지20’ 이벤트를 열고 연 5%의 수익률을 보장하는 저축형 환매조건부 채권을 내놨다. 계좌를 만든 날로부터 1년 동안 매달 20만원까지 넣을 수 있는 상품이다. 신규 고객과 2개월 전 월말 기준으로 하나금융투자 계좌에 잔고가 30만원 미만인 고객이 대상이다. 이 상품은 은행 적금과 비슷하지만 수익률이 높고 입출금도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스마트폰에 하나금융투자 앱 ‘1Q MTS’를 깐 뒤에 금융상품 메뉴에 들어가 ‘적립식 RP 챌린지 20’에 입금하면 된다.

●DB손보, 차 보험 카톡 가입 ‘다이렉트 톡’ 내놔

DB손해보험이 카카오톡을 통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DB다이렉트 톡’을 출시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팅창에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신규 가입과 갱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톡으로 긴급출동 접수도 가능하다. 차가 고장 난 위치에 대해 길게 설명하지 않아도 쉽게 접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출시 기념으로 플러스 친구를 맺으면 추첨을 통해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예매권 등을 주는 이벤트를 다음달 14일까지 진행한다.
2019-06-27 22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