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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창립 50주년 기념식… “새로운 식문화 창조, 해외사업 강화”

매일유업, 창립 50주년 기념식… “새로운 식문화 창조, 해외사업 강화”

입력 2019-05-22 15:07
업데이트 2019-05-22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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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7일 ‘매일유업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김정완(오른쪽에서 네 번째) 매일홀딩스 회장, 김선희(가운데) 매일유업 사장을 비롯해 전현직 임직원들이 사사총서 소개 퍼포먼스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7일 ‘매일유업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김정완(오른쪽에서 네 번째) 매일홀딩스 회장, 김선희(가운데) 매일유업 사장을 비롯해 전현직 임직원들이 사사총서 소개 퍼포먼스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지난 17일 전북 고창에 있는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에서 주요 경영진과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매일홀딩스 김정완 회장의 창립기념사를 시작으로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이사의 미래를 향한 다짐, 매일유업 사사총서를 소개하는 영상과 퍼포먼스, 기념전시관 투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창립기념사에서 매일홀딩스 김 회장은 “매일유업의 지난 50년 여정은 ‘도전’과 ‘창의’의 연속이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그룹 성장의 주춧돌이 되고, 상하농원은 농민과의 상생을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식품 영역에서 새로운 성장의 한 축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매일유업과 상하농원 그리고 관계사들이 전사적인 시너지를 높여 앞으로도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하고 선도하는 종합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국내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글로벌로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매일유업 김 대표이사는 “‘More than food, Beyond Korea’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앞으로 품질경영과 진정성을 강화해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성인 영양식과 가정간편식(HMR) 등 새로운 카테고리 진입 추진, 해외사업 강화, 그리고 수평적이고 창의적인 기업문화 등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창립 5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사사(社史) ‘매일50’을 발간했다. 50년 역사를 10년씩 엮은 5권의 ‘매일 아카이브북’은 매일의 도전과 혁신의 역사뿐 아니라 당시 시대 사회상황과 한국 낙농·유가공의 역사를 담고 있다. 아울러 상하농원과 상하공장에 ‘매일유업 1969-2019’ 아카이브 전시관도 새롭게 오픈했다.

서울비즈 biz@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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