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기실업, 카자흐스탄 폐기물 에너지화 플랜트 5천만 불 수출 MOU 체결

한기실업, 카자흐스탄 폐기물 에너지화 플랜트 5천만 불 수출 MOU 체결

김태이 기자
입력 2019-04-25 14:29
업데이트 2019-04-25 14: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저온 열분해 가스화 시스템의 우수성 다시 한 번 입증

국내 환경분야의 대표적 강소기업인 ㈜한기실업이 지난 22일 카자흐스탄 Rop Operator LLP와 5천만 불의 폐기물 에너지화 플랜트 수출을 위한 상호협약서(MOU)를 체결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카자흐스탄 방문 기간에 카자흐스탄 누르술탄 힐튼 호텔에서 개최된 한-카자흐스탄 비즈니스포럼 행사 중 하나로 이뤄진 MOU 체결식에는 한기실업뿐만 아니라 현대자동차, 우리금융그룹 등도 함께 했다.

한기실업이 카자흐스탄에 수출할 저온 열분해 가스화 시스템은 기존 스토커형 소각장과 비교해 운영 효율성 및 성능에 있어 월등한 우위에 있는 것으로 확인된 폐기물 에너지화 시스템이다. 한기실업은 카자흐스탄 Mangystau주(州) Atau시(市)에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는 산업 및 도시형 폐기물 에너지화 플랜트를 설치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한기실업과 ROP는 저온 열분해 가스화 시스템 구축을 위한 타당성 조사에 착수하기로 합의했다.

악취·휘발성 유기화합물 처리 분야 특허인 ‘BIO-CAT’ 등 다양한 환경분야 인증을 보유한 한기실업은 국내 환경산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 한해 매출이 500억 원에 달할 정도로 탄탄한 강소기업이다.
금번 플랜트 수출을 성사시킨 한기실업 박광진 대표는 “회사가 여러모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믿고 함께 해 준 직원들이 있었기에 이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이번 카자흐스탄 수출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해 제2의 도약을 이뤄낼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기실업은 새롭게 시도했던 환경건설 사업에서 부당 하도급 피해를 입어 경영상 큰 위기에 처하기도 했었다. 그러나 우수한 환경플랜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에 주력하여 금번 카자흐스탄 플랜트 수출을 이루어 낸 것으로 알려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