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인은 비겁한 민족” 비난했던 日남성, 결국…

“한국인은 비겁한 민족” 비난했던 日남성, 결국…

김태균 기자
입력 2019-03-25 15:39
업데이트 2019-03-25 16: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본 후생노동성 간부가 김포공항에서 폭언·폭행을 해 물의를 빚은 가운데 이번에는 후생노동성 산하기관 지역 사무소장이 트위터에서 한국인을 원색적으로 비난하는 글을 올렸다가 경질됐다.

25일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일본연금기구 도쿄 세타가야 사무소 가사이 유키히사 소장은 자신의 트위터에서 한국인에 대해 “속국 근성의 비겁한 민족”, “더 이상 한국인이 일본에 오는 것은 치안 악화와 직결된다”, “재일 한국인을 한번에 쓸어버리자” 등 헤이트스피치(혐오발언) 글을 반복해서 올렸다.
이미지 확대
일본 도쿄 스기나미구의 일본연금기구 본부 <구글 지도>
일본 도쿄 스기나미구의 일본연금기구 본부 <구글 지도>
가사이 소장의 글은 지난 23일부터 인터넷에서 문제가 되기 시작했고, 이에 일본연금기구는 24일 트위터 계정의 주인이 가사이 소장임을 확인해 본부대기 발령을 내렸다. 트위터는 익명으로 운영돼 계정 소유주가 누구인지 알 수 없었지만, 여기에 링크된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가사이 소장임이 드러났다. 일본연금기구는 “우선 대기발령을 내린 뒤 구체적인 조사를 통해 징계 수위를 정하기로 했다”면서 “차별적인 발언에 대해 극히 유감이며, 향후 엄정하게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가사이 소장은 한국에 대한 헤이트스피치 이외에도 일본 야당 소속 국회의원들이나 진보적 지식인에 대해서도 일부 실명을 거론하며 ‘나라의 도적’(國賊), ‘비(非)일본인’ 등 막말을 계속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야당 국회의원들을 싸잡아 “존재하는 것만으로 돈을 받는 갈취자들”이라는 극언을 퍼붓기도 했다.
가사이 유키히사가 올린 사과 트윗
가사이 유키히사가 올린 사과 트윗
가사이 소장은 대기발령을 받은 뒤 문제의 글을 모두 삭제하고 “내의 헤이트스피치에 대해 깊은 사죄와 동시에 앞으로 두번 다시 이런 일이 없도록 할 것임을 약속한다”라고 썼다. 그는 2010년 일본연금기구에 입사해 지난해 7월부터 세타가야 사무소장으로 재직 중이었다.

도쿄 김태균 특파원 windse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