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위스 선수 혀 말려들자 조지아 선수 손으로 붙잡아 빼줘 ‘큰일’ 모면

스위스 선수 혀 말려들자 조지아 선수 손으로 붙잡아 빼줘 ‘큰일’ 모면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3-25 07:48
업데이트 2019-03-25 09: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트빌리시 로이터
트빌리시 로이터
조지아 축구대표팀 선수가 경기 도중 상대 선수의 목구멍 안으로 말려드는 혀를 붙잡아 빼줘 목숨을 살렸다.

미드필더 야노 아나니제(27·스파르타크 모스크바)가 화제의 주인공. 그는 23일(현지시간) 수도 트빌리시의 보리스 파이차제 디나모 아레나에서 열린 스위스와의 유럽축구선수권(유로) 2020 예선 조별리그 경기 전반 24분 대표팀 동료 예말 타비제(23·FC 우파)와 공중 볼을 다투다 머리를 다쳐 쓰러진 상대 파비앙 셰어(28·뉴캐슬)가 의식을 잃고 쓰러지자 살펴보러 다가가 손을 집어넣어 혀를 붙잡아 빼줬다.

그 덕분에 아찔한 순간을 넘기고 대표팀 의료진의 응급 처치를 받은 셰어는 다시 돌아와 경기를 뛰었고 후반 추가골 빌드업 과정에도 참여해 2-0으로 이기는 데 힘을 합쳤다.

기성용의 팀 동료이기도 한 셰어는 스위스 일간 블릭과의 인터뷰를 통해 “끔찍해 보이는 순간이었다. 잘 기억도 나지 않는다. 몇초 정도 정신이 나가 있었다. 두개골은 여전히 한대 맞은 것 같다. 목도 아프고 이마에도 흉터가 생겼다. 그러나 견딜 만했다”고 말했다. 타비제 역시 셔츠가 피로 얼룩질 정도로 크게 다쳤지만 역시 응급 치료를 받고 머리에 붕대를 감은 채 경기를 뛰었다.

스위스 리그 바젤, 독일 분데스리가 호펜하임을 거쳐 지난해 여름 스페인 데포르티보 라 코루나에서 뉴캐슬로 이적한 셰어는 올시즌 리그 18경기에서 3골을 기록했다. 스위스 국가대표로는 48경기를 소화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