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경원 “오만한 문재인정권에서 장관청문회 소용없어”

나경원 “오만한 문재인정권에서 장관청문회 소용없어”

강경민 기자
입력 2019-03-21 13:48
업데이트 2019-03-21 13: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야 4당 선거제 개혁에 “국회를 좌파세상 만드는 일”

이미지 확대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1일 “다음 주부터 장관 인사청문회를 해야 하는데 오만한 문재인 정권은 무조건 밀어붙이기 때문에 청문회를 해도 소용없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경남 창원의 시민생활체육관 앞에서 열린 강기윤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출정식에서 “청와대가 인사 5대 원칙을 세우고도 이번 장관 후보자들은 위장전입, 논문표절, 병역 면탈 등 의혹을 받고 있는데, 그대로 두어야겠느냐”면서 이같이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는 아들 의혹이 많아 ‘아들이 먼저다’이고,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는 연봉이 2억원이었는데 건강보험료를 안내 ‘빵원 후보’”라며 “또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딱지의 신’, 논문표절 등 이것저것 많은 박영선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후보자는 ‘위선 영선’, ‘평창 패딩 영선’”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더불어민주당이 정의당을 2중대로 만들어서 국회를 좌파 세상으로 만드는 게 공직선거법 개정안”이라며 “이 수수께끼 같은, 내 표가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는 희대의 권력거래, 밀실야합으로 된 잘못된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꼭 막아달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