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역수사대, 버닝썬이 강남 경찰에 뇌물 준 정황 포착

광역수사대, 버닝썬이 강남 경찰에 뇌물 준 정황 포착

이하영 기자
입력 2019-02-21 22:32
업데이트 2019-02-22 08: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강남 클럽 ‘버닝썬’
강남 클럽 ‘버닝썬’ 서울 강남구의 클럽 버닝썬 출입구 앞에 취재진이 대기하고 있다. 2019.2.14 연합뉴스
마약 유통 및 성폭행 발생 의혹에 휩싸인 서울 강남 클럽 ‘버닝썬’을 수사 중인 경찰이 클럽과 경찰 간 유착관계가 있었다는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찰은 지난해 미성년자 출입 사건을 무혐의 처리한 경찰관 등을 조사해 일부 입건했다.

2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지난해 8월 강남경찰서가 버닝썬에 출입한 미성년자에 대한 신고를 받고도 증거부족을 이유로 수사를 종결하고 불기소 의견으로 송치한 사건과 관련해 유착관계 의혹을 포착하고 수사를 진행 중이다. 경찰은 해당 사건을 담당했던 강남경찰서 소속 경찰관을 포함해 관계자들을 불러 참고인 조사를 실시하고 일부 입건했다.

경찰은 이들의 진술을 바탕으로 당시 버닝썬 측이 무혐의로 처리하는 과정에서 경찰과 유착 등 부적절한 부문이 있었는지 등을 분석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강남 클럽과 관련된 여러 수사 갈래 중 경찰과 업주 간 유착 의혹에 대해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지난 14일 역삼지구대와 버닝썬을 압수수색해 회계장부를 압수하고, 클럽 임직원과 경찰관의 통화 내역을 조사했다. 또한 버닝썬 사건을 담당했던 경찰관들의 동의를 얻어 금융거래 내역도 살펴봤다. 경찰은 이 과정에서 뇌물 수수 혐의점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2019-02-22 11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