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첫 5G 스마트폰 V50 씽큐에 폴더블 대신 듀얼 디스플레이”

“첫 5G 스마트폰 V50 씽큐에 폴더블 대신 듀얼 디스플레이”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19-02-17 17:56
업데이트 2019-02-17 18: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권봉석 LG전자 본부장 첫 적용 확인

3~4월 출시 앞당겨… 하반기엔 보급형
이미지 확대
권봉석 LG전자 MC(스마트폰)/HE(TV) 사업본부장(사장)
권봉석 LG전자 MC(스마트폰)/HE(TV) 사업본부장(사장)
권봉석 LG전자 MC(스마트폰)/HE(TV) 사업본부장(사장)은 자사 첫 번째 5G 스마트폰이 될 ‘V50 씽큐’에 폴더블 대신 ‘듀얼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겠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듀얼 디스플레이 폰은 두 개의 화면이 스마트폰을 펼 때 나란히 만나게 만들어 폴더블 디스플레이와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게 만드는 스마트폰이다. 앞서 LG전자가 올해 상반기 듀얼 디스플레이로 폴더블을 대체한다는 설은 여러 차례 나왔지만 사장이 이를 직접 확인한 것은 처음이다.

권 사장은 이날 서울 마곡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기술적으로는 폴더블이든 롤러블이든 어느 쪽으로도 갈 수 있다”면서 “폴더블은 아직 시장 반응을 조금 더 봐야 해 시기상조가 아닌가 해서 초기 출시에서 제외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5G폰을 출시하면서 고민했지만 최초 버전에서는 듀얼 디스플레이로 대응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았다”고 설명했다.

듀얼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V50은 오는 3~4월 출시된다. V 시리즈를 통상 하반기 출시했던 LG전자는 5G 상용화에 대응하기 위해 V50 출시를 앞당겼다. 권 사장은 간담회에서 “V 시리즈는 5G에 특화해 출시하고 G 시리즈는 4G LTE에 집중하는 것으로 이원화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공개되는 G8엔 LTE 전용으로 나오면서 화면에서 소리가 나는 크리스털사운드올레드(CSO), 비행시간거리측정(ToF) 방식 센서를 이용한 각종 인식 기능을 담는다.

권 사장은 5G 상용화를 세계 시장에서 자사 스마트폰의 지위를 회복할 기회로 보고 있다. LG전자는 피처폰에서 스마트폰으로 넘어가는 시기에서 시장 대응에 실패, 아직까지 시장 추격자 신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권 사장은 “산업이 바뀔 때 실기했다는 지적이 많았는데 사실이기도 하다”면서 “5G는 LG전자의 강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시장에서 만들어 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LG전자는 하반기 5G 시장이 커지면 보급형 5G폰도 출시할 계획이다. 권 사장은 “하반기는 ‘투트랙’으로 준비하고 있다”면서 “5G 시장이 커지면 프리미엄 폰, 보급형 폰을 만들 계획이며, 생각만큼 이 시장이 커지지 않으면 다른 부분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19-02-18 20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