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경원 “손혜원 의혹 초권력형 비리…스스로 거취 결정해야”

나경원 “손혜원 의혹 초권력형 비리…스스로 거취 결정해야”

강경민 기자
입력 2019-01-17 10:32
업데이트 2019-01-17 1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손혜원 랜드 사건’…징계요구안 제출, 제명까지 가능한 사안”

이미지 확대
비대위에서 발언하는 나경원
비대위에서 발언하는 나경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왼쪽)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1.17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7일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상상을 초월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부동산 투기냐, 아니냐의 문제가 아니라 초권력형 비리”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손 의원은 단순히 여당의 초선의원이 아니다. 김정숙 여사의 숙명여고 동창으로, 당선 직후 첫 행보도 (김 여사와 함께) 숙명여고 동창회에 함께 간 것으로 기억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손 의원이) 정치에 입문하게 된 경위도 홍보전문가였는데 김 여사의 부탁으로 여당에 입당하고 도와주기로 하면서부터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국회의원 윤리강령에 따르면 우리는 사익을 추구할 수 없고, 부당 이득을 취해서도 안 된다. 지금 나온 사실만으로 제명까지도 가능하다”며 “손 의원에 대한 징계안을 국회 윤리특위에 제출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손 의원에게 마지막 기회를 주겠다”며 “절차가 이뤄지기 전에 스스로 자신의 거취를 결정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손 의원 사건을 ‘손혜원 랜드 사건’으로 명명한다”며 “임시국회 기간에 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행정안전위원회 의원들을 중심으로 조사하고, 필요하다면 의원들 연석회의체를 만들겠다”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민주당 서영교 원내수석부대표의 재판 청탁 의혹과 관련, “여당 실세의원이 적폐 대상이었던 사법농단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있다”며 “사법농단의 실체는 바로 여당 의원”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대한항공에 대한 국민연금의 주주권 행사 가능성에 대해서는 “기업의 갑질 행태나 비리에 대해 엄중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데 동의하지만 스튜어드십 코드(수탁자책임 원칙)를 쓰는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며 “스튜어드십 코드를 제한할 수 있는 법안을 제출했다. 2월에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