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이언맨’ 슈트 장착한 ‘코나’ 1700대 한정 판매

‘아이언맨’ 슈트 장착한 ‘코나’ 1700대 한정 판매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9-01-11 11:02
업데이트 2019-01-11 11: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월 23일부터 판매… ‘2945만원’

현대자동차가 오는 23일부터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1700대 한정 판매한다. 세계 처음으로 마블 캐릭터를 적용한 양산차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현대자동차 제공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글로벌 판매 대수는 7000대다. 국내에서는 이 가운데 1700대를 판매한다. 가격은 2945만원으로 책정됐다.

현대차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 마블과 약 2년에 걸친 협업을 거쳐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개발했다. 지난해 7월에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2018 코믹콘’ 개막식에서 쇼카로 첫선을 보였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현대자동차 제공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외장은 무광의 짙은 회색(메탈릭 그레이)이다. 1963년 마블 코믹스 시리즈의 ‘테일즈 오브 서스펜스’에 처음으로 등장한 아이언맨의 오리지널 수트 색상을 본뜬 것이다.

여기에 아이언맨 수트의 전용 빨간색을 포인트 색상으로 적용했다. 전면부에는 마블 로고가 새겨진 ‘V자’ 모양의 후드에 아이언맨 마스크의 눈매를 닮은 주간주행등과 LED 헤드램프, 메탈릭 그레이 색상의 그릴 등이 장착됐다. 측면부에는 아이언맨 마스크 엠블럼과 아이언맨 마스크 휠캡이 탑재된 18인치 투톤 휠 등이 배치됐다. 후면부 번호판 위에는 아이언맨 글자가 새겨졌다.

실내 공간에도 아이언맨 마스크와 토니 스타크의 회사(스타크 인더스트리) 로고를 시트와 클러스터에 넣었다. 또 토니 스타크의 서명도 크래시패드에 새겼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현대자동차 제공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가솔린 1.6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조합해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4륜구동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또 기존 코나에서 고객 선호도가 높았던 첨단 안전 사양인 후측방 충돌 경고와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등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현대자동차 제공
아울러 국내 고객에게는 아이언맨 마스크 모습의 루프 스킨과 사이드 도어의 스타크 인더스트리 로고를 무상으로 장착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마블에서 제작한 15만원 상당의 선물(차량용 공기청정기, 한정판 도서, 토니 스타크 감사 편지)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홍콩 ‘마블 익스피리언스 투어’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 14일에는 마블 영화처럼 연출한 광고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18일부터 27일까지는 스타필드 코엑스 메가박스 앞 광장에 차량 전시한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