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50세 넘은 여성은 사랑하기에 너무 늙어”…佛작가 발언 논란

“50세 넘은 여성은 사랑하기에 너무 늙어”…佛작가 발언 논란

김태이 기자
입력 2019-01-08 16:59
업데이트 2019-01-08 16: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얀 모아 “한국 등 젊은 아시아 여성 선호”…SNS 비난 봇물

프랑스의 유명 작가이자 TV 진행자인 얀 모아(50)가 “50살이 넘은 여성을 사랑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해 여성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모아는 마리끌레르 프랑스판 잡지 인터뷰에서 “솔직히 (50세가 넘은 여성을 사랑하는 건) 불가능하지 않나. 너무, 너무 나이가 많다”고 답했다.

그는 또한 50대 여성은 그의 눈에 ‘보이지 않는다’(invisible)며 “젊은 여성의 몸을 좋아한다. 25살 여성의 신체는 놀라울 정도”라고 밝혔다.

특히 그는 한국을 포함한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여성과 만나는 걸 선호한다며 만났던 아시아 여성들은 풍부하고 무한한 만족감을 줬다고도 말했다.

그의 인터뷰 내용이 SNS를 통해 퍼지며 누리꾼의 분노 섞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고 영국 가디언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프랑스 여당 대변인은 트위터에서 “얀 모아는 정말 품격이 있다. 아주 고급스럽다”고 조롱하며 “무식함과 천박함에는 나이가 없다”며 모아의 발언을 비꼬았다.

작가이자 언론인인 콜롱브 슈넥(52)은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사진을 올리고 “자, 이게 52세 여성의 몸”이라며 “당신은 정말 저능아야, 당신은 뭘 놓쳐버렸는지도 몰라”라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주프랑스 영국 대사관의 로라 헐리는 트위터를 통해 “성차별주의자는 어디에나 있다!”며 그의 발언을 지적했다.

화려한 수상경력을 가진 모아는 1996년 데뷔작으로 프랑스 최고 권위 문학상인 콩쿠르상을 받았으며, 세 편의 영화를 제작했다. 현재 그는 유명한 TV 토크쇼 진행자로 활동 중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