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종로구, 어린이 전통무예체험프로그램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종로구가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 무예인 국궁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서울 종로구는 오는 19일과 26일 사직공원 뒤 인왕산 황학정 내 국궁전시관에서 종로문화재단 주최로 어린이 겨울방학 전통무예체험프로그램인 ‘활, 활개치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국궁 교육, 각궁(활에 동물 뿔을 쓰는 데서 유래한 명칭) 얹기 및 죽시(화살) 굽기 시연, 활 만들기, 활쏘기 등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활쏘기 문화와 역사 이야기, 활과 화살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세계의 활과 우리 전통 활의 차이점을 통해 지역에 따라 변화하는 활 문화를 알려 준다. 활 만들기 시간에는 활의 시위를 당길 때 엄지를 보호하는 장비 중 하나인 가죽 각지를 만들고, 기능이수자가 전남 담양에서 공수해 사전에 가공해 놓은 대나무로 학생들이 직접 활과 화살을 제작한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이 참여할 수 있으며, 회차별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02)722-1600.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사진설명]종로구가 지난해 주최한 국궁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이 활시위를 당기고 있다.종로구 제공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