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전자 평택 고덕캠퍼스 인근 중심지에 위치한 ‘뷰파이브 1차’ 분양

삼성전자 평택 고덕캠퍼스 인근 중심지에 위치한 ‘뷰파이브 1차’ 분양

입력 2019-01-08 10:39
업데이트 2019-01-08 10: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평택 고덕신도시는 406만 평의 규모로 수도권 마지막 신도시로써 120만 평 삼성산업단지(삼성전자 평택 고덕 캠퍼스, 삼성바이오 등) 등 다양한 개발호재들로 수도권 2기 신도시 중 자족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는 지역이다.

삼성은 국내 투자에 3년간 130조 원이라는 천문학적인 금액을 투자하여 ‘삼성전자 평택 고덕캠퍼스’를 단일 라인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 단지로 조성하고 있으며, 4만 명의 신규고용 및 약 70만 명의 고용 창출효과를 보일 전망이다. ‘고덕국제신도시’는 최초의 자족형 신도시로 평가받고 있는 판교신도시(판교테크노밸리 20만 평) 이후 유일무이한 수도권 자족형 신도시이자 포스트 판교로 주목받고 있는 지역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고덕국제신도시는 현재 삼성전자 1기와 2기 인력은 물론, 앞으로 3기와 4기까지 인력 수요가 예정되어 있어 향후 10년간은 수요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라며 “추후에는 직원, 하청업체 직원, 협력업체 직원들이 대거 삼성전자 앞쪽으로 이동하게 되어 기숙사, 주택 등 거주민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이에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 위치하여 삼성 고덕캠퍼스에 횡단보도로 바로 연결된 중심상가 ‘뷰파이브’ 1차가 본격적으로 분양에 돌입하며 주목받고 있다.

뷰파이브 1차는 상업 및 업무시설 94실(지상 9층)로 공급되며, 상업시설 106실 및 오피스텔 140실(지상 10층)로 공급되는 뷰파이브 2차는 고덕 삼성산업단지 앞 첫 번째 중심상가라는 장점으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뷰파이브 1ㆍ2차는 고덕신도시 내 활성화가 가장 먼저 이루어지는 삼성산업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그중에서도 삼성전자 북문에서 바로 앞 BRT정류장과 횡단보도로 연결되어 있어 삼성의 출퇴근 직장인과 유동인구가 몰리는 동선의 중심지에 위치해있다.

또한 뷰파이브 1차는 ‘3면 코너상가’라는 점 역시 특장점으로 꼽힌다. 고덕국제신도시 최초 3면을 접한 코너 자리라 상가의 광고효과가 높고 외관 특화를 통해 더욱 효율적인 광고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

고덕 부동산 관계자는 “고덕 뷰파이브 1차는 고덕국제신도시 내 가장 중심지역에 위치한 대규모 상가 및 복합시설(1,2차 상가 156실, 오피스 54실, 오피스텔 140실) 분양이라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