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카고 종료 10초 전 FG 실축, 필라델피아 짜릿한 디비저널行

시카고 종료 10초 전 FG 실축, 필라델피아 짜릿한 디비저널行

임병선 기자
입력 2019-01-07 10:17
업데이트 2019-01-07 12: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종료 10초를 남기고 찬 키커 코디 파키(시카고 베어스)의 필드골이 두 차례나 골포스트를 맞고 튀어나와 디펜딩 챔피언 필라델피아 이글스가 날아올랐다.

필라델피아는 7일(이하 한국시간) 일리노이주 솔져 필드를 찾아 벌인 시카고와의 미국프로풋볼(NFL) 내셔널풋볼콘퍼런스(NFC) 와일드카드 라운드에서 경기 내내 10-15로 끌려다니다 종료 56초를 남겨두고 쿼터백 닉 폴스의 2야드 터치다운 패스가 나와 격차를 조금이라도 벌이려고 2포인트 컨버전을 선택했으나 실패해 16-15로 한 점 차 뒤집는 데 그쳤다.

정규리그 가장 빛났던 팀으로 손꼽히는 시카고도 물러서지 않았다. 시간은 촉박했지만 차근차근 패싱으로 종료 10초를 남기고 43야드 지점에서 필드골을 차게 됐다. 키커는 파키, 정규리그 10차례의 실축으로 두 번째 많은 실축을 경험했다는 자막이 떴다. 불온한 그림자가 엄습했다.

스크럼블을 뚫고 파키가 찬 킥이 그대로 골문을 통과했다. 하지만 그가 공을 차기 직전 더그 피더슨 필라델피아 감독이 수신호로 마지막 타임아웃을 불렀고 레퍼리가 이미 휘슬을 부른 뒤 공이 스크램블에서 나온 것으로 확인돼 다시 차야 했다. 가뜩이나 좋지 않은 정규리그 기록으로 초조해진 파키를 심리적으로 더욱 몰아붙이려는 심산이었다.

아니나다를까 파키가 찬 킥은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다 왼쪽 포스트를 맞고 아래 크로스바를 맞고 앞으로 힘없이 뚝 떨어지고 말았다. 파키는 끝내 머리를 숙였다.

디펜딩 챔피언의 위용을 가까스로 찾은 필라델피아는 14일 정규리그 승률 전체 1위 뉴올리언스와 디비저널 라운드를 치르게 됐다. 쿼터백 폴스는 인터셉션 2개를 기록하기는 했으나 터치다운 패스 2개에 266 패싱 야드로 승리를 이끌었다. 지난 시즌에도 구세주로 등장해 창단 첫 슈퍼볼 우승을 안긴 폴스는 주전 쿼터백 카슨 웬츠의 부상으로 올 정규 시즌 막판 3연승에 이어 이날 승리도 견인했다.

한편 로스앤젤레스 차저스는 막판 볼티모어 레이븐스의 불꽃 추격을 23-17로 따돌리고 디비저널 라운드에 올라 14일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와 격돌한다. 반면 AFC 톱 시드 캔자스시티 칩스는 13일 인디애나폴리스 콜츠와 챔피언십 진출을 다툰다.

차저스의 루키 마이크 배질리는 다섯 차례 필드골, 특히 마지막 47야드 짜리 필드골로 팀이 종료 9분여를 남기고 23-3으로 앞서게 하며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또 볼티모어의 루키 쿼터백 라마르 잭슨은 마이클 크랩트리에게 두 차례 터치다운 패스를 건네 차저스를 7점 차로 따라붙게 만들었지만 종료 45초를 남기고 차저스의 라인배커 우체나 응오수가 잭슨의 펌블을 유도해 승리를 따냈다.

잭슨은 일곱 차례나 색(sack)을 당하며 22번째 생일 전날 패배를 당하며 NFL 플레이오프 역사에 최연소 패배한 쿼터백으로 이름을 남기게 됐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코디 파키(시카고 베어스)가 7일(한국시간) 필라델피아와의 와일드카드 경기 종료 10초를 남기고 찬 필드골이 두 차례 골포스트를 맞고 튀어나와 15-16 분패가 확실해지자 무릎을 짚은 채 망연자실하고 있다. 시카고 AP 연합뉴스
코디 파키(시카고 베어스)가 7일(한국시간) 필라델피아와의 와일드카드 경기 종료 10초를 남기고 찬 필드골이 두 차례 골포스트를 맞고 튀어나와 15-16 분패가 확실해지자 무릎을 짚은 채 망연자실하고 있다.
시카고 AP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