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테러 알레르기’ 佛, 공항서 모조 총 나오자 화들짝

‘테러 알레르기’ 佛, 공항서 모조 총 나오자 화들짝

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입력 2018-12-27 13:44
업데이트 2018-12-27 13: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샤를드골 국제공항서 남성 2명 체포

프랑스 파리의 샤를드골 국제공항 서울신문 DB
프랑스 파리의 샤를드골 국제공항
서울신문 DB


프랑스 파리 샤를드골 국제공항에서 모형 총을 소지한 남성 2명이 목격돼 공항 이용객들이 긴급 대피하고 항공편이 지연되는 소동이 발생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26일(현지시간) 오전 8시 30분쯤 한 승객이 샤를드골 국제공항 제2터미널에서 가방 안에 무기를 소지한 두 사람을 발견했다. 이 승객은 조심하라고 소리쳤고 2터미널에 있던 인파는 일시적으로 테러 공격을 당하는 것 아닌가 하는 공포에 떨었다.

경찰들은 문제의 가방을 가지고 있던 2명의 신병을 구속했으며 달려온 폭발물 처리반이 현장에 버려진 가방 수색에 나섰다. 체포된 2명은 프랑스어를 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총으로 오인된 수상한 물건은 경기용 ‘에어 소프트’라는 권총 모조품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품목을 소지하는 것은 공항 당국에 ‘무장한 상태’로 간주된다. 일각에서는 이들이 모조 총기를 이용해 여객기 납치나 인질극을 시도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의심하고 있다.

공항 측 대변인은 “예방 조치로 약 45분간 보안 경계선을 설치했으며 그 동안 항공기 운항과 터미널 내 다른 작업들이 지연됐다”고 설명했다.

프랑스는 지난 몇 년간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의 공격으로 수백 명이 사망하면서 높은 경계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유럽 내 공항 경계도 높아지는 추세로, 지난 20일에는 독일 슈투트가르트 공항에서 테러 용의자로 추정되는 남성 4명이 사전답사하는 듯한 모습이 포착돼 경찰이 보안을 강화한 바 있다.

하종훈 기자 artg@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