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배우 정휘, ‘무면허 음주뺑소니’ 손승원 차에 동승

배우 정휘, ‘무면허 음주뺑소니’ 손승원 차에 동승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12-26 21:18
업데이트 2018-12-26 21: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스타그램에 자필사과문 올려
출연 뮤지컬에서 자진 하차 의사
음주운전 방조 혐의로 불구속 입건
이미지 확대
뮤지컬 배우 정휘  정휘 인스타그램
뮤지컬 배우 정휘
정휘 인스타그램
뮤지컬 배우 정휘(27)씨가 만취 상태로 무면허 운전을 하다 사고를 낸 동료 배우 손승원(28)씨의 차에 동승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정씨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필 사과문을 올리고 이런 사실을 인정했다.

정씨는 “손승원의 음주운전 사고 당시 뒷자석에 동승한 20대 남성이 저였다”며 “많은 분들께 실망과 걱정을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적었다.

손씨는 이날 새벽 4시 20분쯤 서울 강남구 신사동 CGV 청담씨네시티점 앞에서 부친 소유의 벤츠 승용차로 다른 승용차를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상대방 차를 운전하던 대리기사 50대 남성과, 차주 20대 남성이 병원으로 실려갔는데도 손씨는 아무 조치를 하지 않은채 중앙선을 넘나들며 학동사거리까지 150m가량 달아났다.

사고를 목격한 시민과 택시가 손씨의 차를 가로막아 그를 붙잡았다.

조사 결과 손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인 0.206%였다.
뮤지컬 배우 정휘의 자필 사과문
뮤지컬 배우 정휘의 자필 사과문 정휘 인스타그램
정씨는 “(손씨와) 같이 술을 먹은 후 대리기사를 부르겠다고 해 차에 탑승해 기다렸는데 (손씨가) 갑자기 운전해 많이 당황했다”며 “그 후 음주운전을 더 강하게 말렸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한 점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정씨는 자숙하는 차원에서 출연 중인 뮤지컬에서 자진 하차하겠다고 밝혔다. 정씨는 손씨와 함께 뮤지컬 랭보에 출연 중이며, 또다른 ‘풍월주’를 공연 중이다.

경찰은 정씨를 음주운전 방조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한편 손씨는 총 3차례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9월 말 음주운전으로 걸려 면허가 취소됐음에도 무면허로 또다시 운전대를 잡았다.

경찰은 손씨를 강남경찰서 유치장에 수감했으나 서울중앙지검은 손씨를 석방하도록 했다. 증거가 수집됐고 신원이 확실하다는 이유에서다.

경찰은 손씨가 동종 전과가 많고 혐의를 일부 부인해 도주할 우려가 있는 점을 들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이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