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용산과 마포를 동시에 누리는 스트리트형 상가 용산 롯데캐슬 센터포레 단지내 상가 분양

용산과 마포를 동시에 누리는 스트리트형 상가 용산 롯데캐슬 센터포레 단지내 상가 분양

입력 2018-12-21 18:04
업데이트 2018-12-21 18: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정부가 강도높은 부동산 규제를 내세우고 있지만, 여전히 주목받고 있는 곳이 있다. 이른바 ‘마용성’으로 불리는 마포, 용산, 성동구다. 이들 지역은 강남지역과 달리 한강을 남쪽으로 보며 조망을 채광과 함께 누릴 수 있다는 장점과 예전부터 서울의 도심 역할을 했기 때문에 뛰어난 교통환경으로 투자자를 비롯한 시장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마포와 용산 사이에 위치한 효창동은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전통적 주거단지로 최근 도시정비사업을 통해 브랜드 아파트가 연이어 들어서면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효창동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들어서는 ‘용산 롯데캐슬 센터포레’가 오는 2019년 4월 입주를 앞두고 단지내 상가 분양에 나선다.

‘용산 롯데캐슬 센터포레 단지내 상가’는 6호선과 경의중앙선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효창공원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하루 약 2만여명에 달하는 유동인구를 그대로 흡수 할 수 있는 동선을 갖춘 것이다. 여기에 왕복 6차로인 백범로를 따라 이어지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설계 돼 뛰어난 접근성과 가시성을 갖춰 유동인구의 유입이 쉽다. 여기에 생활편의 업종의 다양한 점포가 입점할 예정으로 인근 지역을 대표하는 사람이 모이는 상권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상가 투자의 핵심 고려사항으로 꼽히는 고정수요도 풍부하다. 단지내 상가로 들어서기 때문에 ‘용산 롯데캐슬 센터포레’ 아파트 입주민 고정 수요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인근에 밀집되어 있는 주택단지의 거주 수요도 배후수요로 둘 수 있을 전망이다. ‘용산 롯데캐슬 센터포레 단지내 상가’ 인근에는 약 2만여 세대의 주거단지가 형성되어 있다.

배후수요가 풍부한 곳에서 분양에 나서는 상가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은 뜨겁다. 실제로 지난 9월 강동구 명일동에서 분양에 나섰던 ‘고덕역 대명벨리온’의 단지내 상가는 함께 들어서는 오피스텔 503실의 고정 수요와 더불어 상가 주변으로 약 4만세대 규모의 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어 주목받았다. 실제로 이 상가는 입찰 당시 총 84실 모집에 평균 12.8대 1, 최고 57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고, 이어진 계약에서도 하루 만에 모든 호실이 주인을 찾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정부가 부동산 시장 규제를 아파트로 집중하면서 상가에 대한 관심은 더욱 더 높아진 상황”이라며, “마포와 용산을 잇는 위치에 들어서는 ‘용산 롯데캐슬 센터포레 단지내 상가’는 초역세권 입지에 대로변을 따라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되면서 수요 유도 효과가 탁월해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용산 롯데캐슬 센터포레 단지내 상가’는 1층과 2층(공부 상 지하 3층, 지하 2층)에 총 20개 점포가 위치한다. 이번 분양에는 조합원 1개 호실을 제외한 19개 호실이 분양 된다. 현재 홍보관을 운영 하고 있으며, 오는 27일(목)에 공개 추첨으로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계약금은 10%이며 중도금 1회(10%)를 납부하고 잔금(80%)은 입점 지정기간일에 납부하면 된다. 용산 롯데캐슬 단지내 상가의 분양일정과 분양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마포역 인근에 위치한 분양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