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누가 이런 짓을” 뉴질랜드 남섬에 목 잘린 물개 여섯 마리 주검

“누가 이런 짓을” 뉴질랜드 남섬에 목 잘린 물개 여섯 마리 주검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2-19 14:16
업데이트 2018-12-19 14: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AFP 자료사진
AFP 자료사진
누가 이렇게 끔찍한 짓을 저질렀는지 모르겠다. 뉴질랜드 남섬의 크라이스트처치에 있는 시너리 누크 만에서 지난 17일(이하 현지시간) 물개 여섯 마리가 머리가 잘려나간 채로 발견됐다고 영국 BBC가 19일 전했다.

뉴질랜드 환경보호청(DOC)은 난 지 11개월 정도 된 물개들이 다른 곳에서 죽임을 당한 뒤 이곳으로 옮겨와 배에서 버려진 것으로 보고 있다. DOC 마하아누이 본부의 앤디 톰프슨 매니저는 “방어 능력이 없는 물개 새끼들을 상대로 저질러진 끔찍하고 폭력적인 범죄를 경찰에 신고했다”고 밝힌 뒤 상어의 공격에 당했을 가능성은 배제했다고 밝혔다. 상어가 물개들을 공격했다면 목을 몸통에서 분리한 뒤에 주검의 다른 부위들을 온전히 놔뒀을 리가 없다는 이유에서다.

물개 주검 가운데 셋은 DOC 레인저 대원들이 묻어줬고, 다른 셋은 마세이 대학에 보내져 부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경찰은 목격자들이 사건 경위를 정확하게 밝힐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하소연했다.

뉴질랜드 해양포유류 보호법 때문에 물개를 포획하거나 해를 끼치는 일은 엄격히 범죄로 분류돼 있다. 톰프슨 매니저는 이전에도 물개들이 어획량 감소를 불러온다며 사람들이 다치게 하거나 죽이는 일이 종종 있어왔다고 전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