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카콜라’ 첫날, 홍준표 “북, 절대 무상으로 정상회담 안 해” 주장

‘홍카콜라’ 첫날, 홍준표 “북, 절대 무상으로 정상회담 안 해” 주장

입력 2018-12-18 15:01
업데이트 2018-12-18 15: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 유튜브 채널 ‘TV홍카콜라’ TV홍카콜라 유튜브 캡처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 유튜브 채널 ‘TV홍카콜라’
TV홍카콜라 유튜브 캡처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유튜브 채널 ‘TV홍카콜라’를 통해 현 정부의 실정을 지적하는 개인 방송을 시작했다. 이날 첫 방송을 시작한 홍카콜라의 구독자는 1만 3000명에 이른다. 앞서 홍 전 대표는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요즘 일부 언론은 사회적 공기가 아닌 사회적 흉기가 돼 버렸다”며 “TV홍카콜라는 사회적 흉기로 변한 일부 사이비 언론을 한국사회로부터 추방하는 데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먼저 문재인 대통령의 지난달 27∼28일 체코 방문을 거론하며 “체코에는 김정은 일가의 해외 비자금을 총괄하는 김평일이 대사로 가 있다”며 “체코는 북한에 대한 채권이 627만 달러나 있을 정도로 북한과 긴밀한 거래 관계에 있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어 “북한은 김대중·노무현정권 시절 68억 달러 지원을 받았고, 정상회담 대가로 비밀리에 5억 달러 지원을 받았다”고 주장한 데 이어 “북한은 절대 무상으로 정상회담을 해주지 않는다. 무상으로 답방을 해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그는 또 “MB(이명박)정권 시절에 자살한 분은 노무현 전 대통령 한 분”이라며 “겨우 1년 6개월 지난 이 정권에서 이재수 전 기무사령관이 자결했고, 노회찬 전 의원이 자살했고, 변창훈 검사가 자살했고, 정치호 변호사도 국정원 사건으로 조사받다 자살했다”고 비판했다.

홍 전 대표는 앞으로 뉴스 브리핑, 전문가대담 등 형식으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의 방송 스튜디오는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것으로 전해졌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