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앞으로도 천천히 성장해가는 ‘뉴이스트’가 되겠습니다.”(JR)

그룹 뉴이스트 W(JR, 아론, 백호, 렌)가 뉴이스트 완전체로의 복귀를 알렸다.

뉴이스트 W는 16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더블 유 파이널 인 서울’(DOUBLE YOU FINAL IN SEOUL) 앙코르 콘서트를 열었다.

본 공연이 끝나고 앙코르 무대가 이어지던 도중 멤버들은 팬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렌은 “오늘이 뉴이스트 W의 마지막 콘서트”라며 “진짜 말하고 싶었던 것, 부르고 싶었던 게 많았는데 2019년에는 한없이 얘기할 수 있을 것”이라며 뉴이스트 5명 완전체 활동을 암시했다. 팬들은 커다란 함성으로 화답했다.

마지막 앙코르곡인 ‘생크 유’(Thank You)가 끝나고 구두 소리와 함께 쿠키 영상이 나왔다. 어두운 방에 문이 열리면 한 줄기 빛이 들어왔고, 네 송이의 노란꽃 옆에 다섯 번째 꽃이 자리하는 장면이 이어졌다. 영상이 끝난 뒤 팬들의 다함께 “황민현”이라고 연호했다.

이날 뉴이스트 W는 ‘섀도우’(Shadow)로 강렬한 무대를 선보이며 공연을 막을 열었다. 이어 데뷔곡 ‘페이스’(FACE)와 ‘액션’(Action)을 연달아 선보이며 러브(팬덤명)들을 과거의 추억에 젖게 했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콘서트를 위해 멤버들이 특별히 준비한 솔로 무대도 펄쳐졌다. 특히 백호가 ‘필스’(FEELS) 무대에서 상의를 벗고 운동으로 다져진 근육질 몸매를 공개하자 공연장의 열기가 한층 뜨거워졌다.

백호는 “저번 콘서트에서는 목소리로만 채웠는데 이번에는 확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아론은 “백호가 식단 조절도 하고 운동도 매일 2번씩 굉장히 열심히 했다. 새벽에도 운동을 했다”고 알렸다.

발라드곡들이 이어질 때는 분위기가 180도 달라졌다. 네 멤버가 앉은 무대 장치가 공중으로 떠올랐고 멤버들의 감미로운 목소리는 한층 더 가까워진 듯했다. 렌은 ‘여보세요’를 부르면서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안타까워하는 팬들의 탄성이 터져나왔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멤버들은 7년이라는 시간 동안 우여곡절 많았던 활동을 돌이켜보기도 했다. 백호는 “여러분 덕분에 저희가 짧다면 짧은 시간 동안 해보지 못했던 경험들을 많이 했다”며 “그런 기회들이 저희한테는 정말 꿈일 것 같았는데 현실로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론은 “올 한해 러브들 덕분에 행복했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할 테니 지금처럼만 예쁘게 봐달라”고 당부하며 몇번이나 90도 인사를 했다.

지난 3월 데뷔 후 국내 첫 단독콘서트를 열며 한해를 시작한 뉴이스트 W는 이날과 전날 이틀간의 마지막 콘서트로 팬들과 함께 한해를 마무리했다. 내년이면 다시 다섯 명의 완전체로 팬들을 만날, 한층 더 뜨겁고 아름다울 뉴이스트의 앞날이 기대된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