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내일 눈 내리고 기온 ‘뚝’…서울·경기 출근길 혼잡 우려

내일 눈 내리고 기온 ‘뚝’…서울·경기 출근길 혼잡 우려

김태이 기자
입력 2018-12-12 21:20
업데이트 2018-12-12 21: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후 눈 그치고 기온 급강하…모레 중부 일부 최저 -10도 아래로

목요일인 13일 아침 서울과 경기도를 포함한 중부지방에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12일 기상청에 따르면 기압골에 동반된 눈구름이 서해 북부 해상에서 우리나라로 유입되면서 13일 새벽 서울, 경기도에 눈이 시작돼 이후 오전에 그 밖의 중부지방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서울과 경기도는 오전, 그 밖의 지역은 오후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전라 동부 내륙과 경북 북부 내륙에는 오후 한때 눈이 내릴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13일 오전에는 북서쪽에서 접근하는 찬 공기가 눈구름을 발달시켜 경기 남부, 강원 영서 남부, 충북 북부를 중심으로 최고 5㎝ 내외의 많은 눈이 내려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13일 예상 적설량은 중부지방, 전라 동부 내륙, 경북 북부 내륙이 1∼3㎝이다.

경기 남부, 강원 영서 남부, 충북 북부에는 2∼5㎝ 쌓이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기상청은 “기압골 후면의 찬 공기가 강할 경우 불안정성이 커져 적설량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눈이 주로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집중돼 출근길 교통이 혼잡할 것으로 보인다”며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눈이 그친 뒤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낮 동안에도 눈이 녹지 않고 얼어 빙판길이 예상된다.

오후에 눈이 그친 뒤에는 북서쪽으로부터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해 전국의 기온이 급격히 떨어질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14일 아침에는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최저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보됐다.

행정안전부는 이날 오후 9시 6분께 “내일 아침 수도권을 중심으로 눈과 빙판길이 예상되므로, 출근길 대중교통 이용 등 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안전 안내 문자를 보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