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죽고 싶다” 쪽지 남긴 택시기사 무사 확인…“카카오 카풀 불만에 작성”

“죽고 싶다” 쪽지 남긴 택시기사 무사 확인…“카카오 카풀 불만에 작성”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12-12 23:22
업데이트 2018-12-12 23: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카카오 카풀 서비스 진출에 반대하는 택시업계 종사자들이 24시간 파업에 돌입한 18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의 한 택시회사 차고지에 택시들이 서 있다. 2018.10.18  연합뉴스
카카오 카풀 서비스 진출에 반대하는 택시업계 종사자들이 24시간 파업에 돌입한 18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의 한 택시회사 차고지에 택시들이 서 있다. 2018.10.18
연합뉴스
서울의 한 공원에서 카카오 카풀 서비스에 반대한다는 내용과 함께 유서로 보이는 메모를 남기고 실종됐던 택시기사가 별 탈 없이 무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12일 서울 강북경찰서에 따르면 북서울꿈의숲 직원이 이날 0시 20분쯤 공원 벤치에서 4장짜리 쪽지를 발견했다.

자필로 쓴 쪽지에는 ‘택시기사 자살이 가슴 아프고 택시 관련 대책을 조속히 마련해달라. 죽고 싶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또 자신이 특수부대 출신이라면서 ‘국회 파괴, TNT 보유’ 등의 내용도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112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쪽지 종이에서 쪽지문 3점을 채취해 쪽지를 작성한 이가 개인택시 기사 안모(65)씨라는 것을 파악했다.

이후 이날 오후 7시쯤 택시 영업을 마치고 귀가한 안씨를 통해 그가 전날 오후 11시쯤 해당 쪽지를 북서울꿈의숲 벤치에 남기고 간 사실도 확인했다.

안씨는 “동료들과 술을 마시며 카카오 카풀 관련 이야기를 한 뒤 귀가해 ‘카카오 카풀’ 시행에 항의하는 취지로 쪽지를 작성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그는 “술도 취했고 감정이 격해져 글로 작성한 것일 뿐”이라면서 “국회를 폭파하려 했거나, TNT 폭발물을 소지하고 있지 않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안씨는 소동에 대해 면목이 없다며 깊이 반성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이날 안씨의 동의를 받아 서울 성북구 주거지를 조사한 결과 폭발물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지난 10일 택시기사 최모(57)씨가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경비대 앞 국회대로에서 자신의 택시 안에서 몸에 인화물질을 뿌리고 분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숨졌다. 최씨는 카카오 카풀 서비스를 비판하며 열악한 환경에 놓인 택시기사들을 위해 정부가 나서줄 것을 촉구하는 내용의 유서를 남겼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