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목사 “北 평양에 대형 종합병원 건립”

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목사 “北 평양에 대형 종합병원 건립”

김성호 기자
입력 2018-12-11 17:38
업데이트 2018-12-12 01: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60병상 규모… 조용기 심장병원 확대

여의도순복음교회가 북한 평양 한복판에 260병상 규모의 대형 종합병원을 건립한다. 이와 함께 북한 260개 모든 군 단위에 보건소 성격의 인민병원도 세운다.
이미지 확대
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위임(담임) 목사가 목회 40주년을 맞아 11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기자들과 만나 소회를 밝히고 있다. 최해국 선임기자 seaworld@seoul.co.kr
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위임(담임) 목사가 목회 40주년을 맞아 11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기자들과 만나 소회를 밝히고 있다.
최해국 선임기자 seaworld@seoul.co.kr
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위임(담임) 목사는 목회 40주년을 앞두고 11일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히고 사전 단계로 통일부로부터 의약품과 밀가루(1000t)의 북한 반출을 승인받았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의약품과 밀가루는 즉각 북한에 지원할 수 있게 됐으며 종합병원 건립은 북·미 관계의 진전에 따라 곧바로 추진될 전망이다.

●통일부서 의약품·밀가루 반출 승인받아

이 종합병원은 그동안 여의도순복음교회가 평양에 건립을 추진해 온 ‘조용기 심장병원’을 확대 건립하는 것이다. 심장병원은 골조만 세워진 채 남북 관계 경색으로 9년간 공사가 중단됐다가 최근 북측과의 협의 아래 확대키로 결정했다. 병원이 완공되면 남한의 의료진이 6개월~1년씩 상주하면서 시술과 장비·의료기술 전수를 포함한 의료지원을 진행하게 된다. 북한의 각 군에 세워질 보건소는 그동안 60여개가 건립된 뒤 중단됐었다.

이 목사는 이와 관련, “순복음교회가 민간 차원의 북한 지원의 물꼬를 트게 돼 흐뭇하다”면서 “북·미 관계 진전에 따라 병원 건립이 확정되면 개신교계와 의료계의 컨소시엄을 통해 본격 추진할 것”이라고 귀띔했다.

●목회 40주년 李목사 “복지사각 계층 섬길 것”

한편 이 목사는 목회·사역 40주년과 관련해 “올해는 순복음교회 창립 60주년이기도 하다”면서 “정부가 돌보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의 계층과 사회적 약자들을 먼저 섬기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목사는 최근 남북 정상회담 상황과 관련, “남북의 관계보다 남남 갈등이 더 큰 문제”라며 “그동안 사회적으로 적지 않은 불신을 받아 온 대형교회들이 환골탈태해 어두운 그늘보다 밝은 측면이 더 부각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김성호 선임기자 kimus@seoul.co.kr
2018-12-12 29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