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물 오른 손 “바르사 나와”

물 오른 손 “바르사 나와”

심현희 기자
입력 2018-12-10 22:14
업데이트 2018-12-11 00: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내일 챔스 16강 진출 걸린 조별 최종전
최근 5경기서 3골 상승세… 조커 가능성


절정의 골 감각을 과시하며 ‘뜨거운 12월’을 보내는 손흥민(토트넘)이 리오넬 메시가 이끄는 FC바르셀로나를 상대로 골 사냥에 나선다.

토트넘은 12일 새벽(한국시간) 스페인 누 캄프를 찾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명문 바르셀로나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B조 최종전을 치른다. 토트넘에겐 중요한 일전이다.

2승1무2패(승점 7)인 토트넘은 인터 밀란(승점 7)에 원정 다득점으로 앞선 2위에 올라 있다. 토트넘이 이날 지거나 비기고 인터 밀란이 조 꼴찌 PSV 에인트호번(네덜란드·승점 1)을 누르면 3위로 밀려나 유로파리그로 추락할 수 있다.

토트넘이 스스로 16강에 진출하려면 4승1무(승점 13)로 조 1위를 확정지은 바르셀로나를 반드시 눌러야 한다.

최근 물 오른 경기력을 뽐내는 손흥민의 활약에 토트넘은 많은 것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 시즌 직후 러시아월드컵과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을 연이어 소화하느라 지쳐 있던 손흥민은 올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일곱 경기에서 무득점으로 침묵했다.

그러나 지난달 A매치 기간 대표팀 차출 대신 휴식을 취한 뒤 정상 컨디션을 찾아 완벽하게 부활했다. 휴식기 이후 다섯 경기에서 세 골을 몰아 넣었다.

손흥민으로선 시즌 챔스리그 조별리그 다섯 경기에 모두 나섰지만 한 차례도 그물을 출렁이지 못한 분풀이를 해야 할 상황이다. 최근 페이스라면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시즌 첫 챔스리그 골을 터뜨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6강을 확정한 바르셀로나가 메시 등 주력 선수들에게 휴식을 줄 수도 있다.

다만 손흥민이 조커로 나설 가능성도 있다. 최근 그는 다섯 경기 가운데 네 경기에 선발로 나섰고, 대신 해리 케인과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레스터시티전 선발 명단에서 빠졌다. 체력을 충전한 둘의 선발 출전 가능성이 높다.

손흥민은 “자신감을 갖고 바르셀로나 원정에 임하겠다. 모두의 의욕이 충만하다. 어렵겠지만 우리의 몫을 하면 승리할 수 있다”고 자신감이 충만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2018-12-11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