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읍면동장 시민추천제 도입한 세종시 대상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읍면동장 시민추천제 도입한 세종시 대상

입력 2018-12-05 18:30
업데이트 2018-12-05 18: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사혁신사례를 공유하는 2018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에서 세종시가 대상을 수상했다.
이미지 확대
정부세종청사 일대 전경.  세종시 제공
정부세종청사 일대 전경.
세종시 제공
행정안전부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지자체 인사담당관, 민간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지방인사혁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2016년에 시작해 올해로 3회 째를 맞은 경진대회는 지방인사혁신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해 지자체 인사행정 역량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올해 경진대회에서 대상은 ‘지방정부시대를 맞이하는 참주인 인사’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세종특별자치시가 차지했다. 세종시는 읍면동장을 시민들이 추천하는 제도와 실·국장 책임인사제 추진을 통한 인사혁신 성과를 인정받아 전문가 심사위원과 현장투표단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전라북도, 울산 울주군, 경기 평택시가 받았다. 전북은 전 직원이 참여하는 좋은 직장 만들기를 통해 일과 삶의 균형 문화를 확산하려는 노력을 높게 평가 받았고, 울산 울주군은 ‘뻔한 직장을 FUN한 직장으로’라는 공무원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인상을 남겼다. 경기 평택시는 ‘평택시, 시민과 함께 혁신하라’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의 적극적인 정책참여를 인정받아 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올해 경진대회에서는 예년과 달리 지자체 인사담당자로 구성된 현장투표단의 의견을 바로 반영했다. 현장투표단 평가 결과와 학계, 연구원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위원의 평가결과를 종합해 수상자를 정했다. 행정안전부에서는 이번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우수사례를 지방인사혁신 우수사례집에 실어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신형철 기자 hsd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