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전, 1부 꿈에 ‘한 발 더’

대전, 1부 꿈에 ‘한 발 더’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1-28 22:20
업데이트 2018-11-28 23: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리그2 준PO서 키쭈 골로 광주 1-0 눌러…승격 최종전 기회 놓고 새달 1일 부산과 PO

고종수 감독이 이끄는 프로축구 대전이 광주FC를 누르고 플레이오프(PO)에 진출했다.

K리그2(2부 리그) 정규리그 4위 대전은 28일 대전월드컵경기장으로 불러들인 5위 광주와의 준PO(단판) 후반 23분 외국인 선수 키쭈의 결승 골에 힘입어 1-0으로 이겼다. 대전은 다음달 1일 부산 구덕운동장을 찾아 3위 부산과 PO를 치른다. 이 경기를 잡은 팀이 K리그1 11위 팀과 홈앤드어웨이로 1부 리그 승격을 놓고 마지막 승부를 겨룬다.

대전은 미드필더 황인범이 무릎 부상 중이라 엔트리에서 제외됐고 광주는 리그 득점왕 나상호가 경고 누적으로 빠졌다. 핵심 자원이 빠진 두 팀은 전반 수비 위주로 나섰다.

이겨야만 했던 광주는 후반 초반 가열찬 공격에 나섰다. 후반 8분 펠리페는 임민혁의 프리킥을 헤딩슛으로 연결했는데 대전 골키퍼 박준혁이 가까스로 막아냈다.

대전은 후반 중반 주도권을 되찾았다. 23분 키쭈가 박수일의 왼쪽 크로스를 문전에서 달려들어 공을 골대 안으로 밀어 넣었다.

대전은 후반 추가시간 광주 골키퍼 윤평국이 대전 공격수에게 왼팔을 휘둘러 처음에 레드카드를 받았다가 비디오 판독(VAR) 결과 옐로카드로 감경되며 페널티킥을 얻었다. 키쭈의 킥을 윤평국이 쳐내 추가 골을 얻지 못했지만 광주에 골문을 열어 주진 않았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8-11-29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