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파트 11층서 추락한 2살 싱가포르 아이 기적적 생존

아파트 11층서 추락한 2살 싱가포르 아이 기적적 생존

입력 2018-11-27 11:22
업데이트 2018-11-27 11: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목격자들 “기저귀가 빨래 건조대에 걸려 살았다”

싱가포르에서 2살짜리 남자아이가 아파트 11층에서 떨어지고도 생존해 화제가 되고 있다.
추락한 아이 구조하는 주민들
추락한 아이 구조하는 주민들 싱가포르 셍캉 지역의 한 아파트 11층에서 추락한 아이에게 응급조처를 하는 의사와 주민들. 페이스북 캡처=연합뉴스
27일 일간 더 스트레이츠타임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 25일 오전 북동부 셍캉 지역에 있는 한 아파트 단지 앞 잔디밭에 2살짜리 남자아이가 피를 흘리며 쓰러진 채 발견됐다.
2세 아동 추락한 싱가포르의 아파트 더 스트레이츠타임스 홈페이지 캡처=연합뉴스
2세 아동 추락한 싱가포르의 아파트
더 스트레이츠타임스 홈페이지 캡처=연합뉴스
주민들의 신고로 인근 병원으로 이송된 이 아이는 한쪽 팔과 눈 등을 다쳤지만, 다행스럽게도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이 아파트 11층에 사는 소년은 부모가 창문을 열어 놓고 한눈을 판 사이에 추락한 것으로 추정된다.

아이에게 응급조처를 했던 의사 렌니 완 씨는 “주민들의 신고를 받고 현장에 가보니 아이는 의식이 있었고 울고 있었다. 다만, 왼쪽 팔에 큰 상처가 있었고 골절이 의심됐으며 왼쪽 눈에서도 피가 났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그는 이어 “11층에서 추락했는데 부상이 그 정도라니 놀라웠다. 아이들은 어른들보다 충격을 잘 흡수하기 때문에 추락 사고를 당해도 생존하는 경우가 있다”고 덧붙였다.

중문 신문인 신명일보는 목격자들의 말을 인용해 추락하던 아이가 차고 있던 기저귀가 아파트 4층 베란다 빨래 건조대에 걸리면서 충격이 줄었다고 전했다.

또 아이의 엄마는 이 신문과 인터뷰에서 “창문이 닫히지 않아 벌어진 사고”라고 말했다.

아파트 4층에 사는 인근 병원 관계자 벨라유탄 아가무투는 “처음 추락한 아이를 목격했을 때는 끔찍했다. 왼쪽 팔이 떨어져 나올 것 같았다”며 “아이가 여전히 중환자실에 있지만 안정된 상태라는 말을 아이 아빠에게서 전해 들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