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국의 가장 아름다운 여성 범죄자 머그샷 화제

중국의 가장 아름다운 여성 범죄자 머그샷 화제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18-11-27 14:18
업데이트 2018-11-27 14: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모는 당신의 문제가 아니지만 외모를 이용해 범죄를 저지르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

한 여성 죄수의 머그샷이 온라인 상에서 미모 때문에 큰 화제를 일으키자 중국 경찰 고위급 관리가 웨이보에 남긴 말이다.
미모로 화제를 모은 중국의 여성 공개수배자
미모로 화제를 모은 중국의 여성 공개수배자
칭천징량으로 알려진 이 여성은 중국에서 지우투어(酒托·꽃뱀)으로 불리는 범죄를 6명의 동료와 함께 저지른 뒤 공개수배됐다. 쓰촨성 몐양 공안국이 지난 20일 그녀의 사진을 인터넷에 올리자 웨이보는 온통 그녀의 미모에 대한 호기심으로 폭발했으며 네티즌들도 칭천에 대한 각종 정보를 공유했다. 중국 경찰은 칭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체포해 성공하면 1000~3000위안(17~50만원)의 포상금을 주겠다고 밝혔다.

이 여성은 술집이나 식당에서 손님을 유혹한 뒤 돈을 뜯어냈으며 나이는 19살로 알려졌다. 칭천을 포함한 7명의 범죄집단 가운데 2명은 체포됐지만 아직 칭천은 수배 중이라고 베이징 뉴스는 보도했다.
미모가 화제를 모은 중국의 여성 범죄자
미모가 화제를 모은 중국의 여성 범죄자
중국 경찰은 한 남성이 수천 위안을 뜯겼다고 신고를 하면서 칭천의 수배에 나섰고 여성을 포함한 범죄집단이 최소 반년 이상 취객을 상대로 범죄를 저질렀음을 알아냈다. 칭천의 사진이 화제가 되자 그녀와 같은 고등학교에 다녔다는 한 네티즌은 “칭천은 학교의 여신이었으며 남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다”는 글을 인터넷에 올렸다. 칭천과 같이 한 상장회사에 다녔다는 또 다른 네티즌은 칭천이 외모를 자랑스러워 하는 외향적인 성격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녀의 학교 동창은 “칭천은 1999년 태어났고 동창생들 사이에서 거만한 학생으로 통했다”고 밝혔다.

웨이보 이용자들은 “칭천이 회사를 그만둘 때 남자 친구와 함께 여행을 갈 것이라고 했다”거나 “꽃뱀이 되는 것보다는 인터넷 생방송 진행자가 되는 것이 돈을 벌기에 더 쉬웠을 것”이라는 등의 의견을 남겼다.

칭천은 미국에서 머그샷으로 화제가 됐던 남성 모델 제레미 믹스와 비교됐다. 2014년 총기 소지와 절도로 체포된 믹스는 캘리포니아의 유명 갱단인 크립스의 일원으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범죄자 가운데 하나다. 믹스의 머그샷도 페이스북으로 큰 화제를 모았으며 수감생활에서 풀려난 뒤 2016년부터 모델이 됐다.

베이징 윤창수 특파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