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명절맞이 청소하다 20억 복권에 당첨된 사실 확인 “기한 2주 앞”

명절맞이 청소하다 20억 복권에 당첨된 사실 확인 “기한 2주 앞”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1-24 09:30
업데이트 2018-11-24 09: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80만 달러(약 20억 4000만원)의 복권에 당첨된 사실을 까마득히 몰랐던 미국 루이지애나주의 한 부부가 추수감사절을 맞아 집안 청소를 하다 뒤늦게 알아냈다. 당첨금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이 2주 밖에 남지 않은 상황이었다.

주도(州都) 배턴루지에서 동쪽으로 120㎞ 떨어진 맨데빌에 사는 주부 티나 에렌버그는 미국 최고의 명절을 맞아 가족들을 맞으려면 집안이 너무 엉망진창이라 집안을 청소하기로 했다. 그런데 침대 옆 스탠드 아래 수북이 루이지애나 로또 위원회가 발행한 복권 티켓들이 쌓여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 중 한 장이 지난 6월 6일 당첨 번호가 발표됐을 때 180만달러에 당첨된 사실을 뒤늦게 확인했다. 당첨금을 찾을 수 있는 기한은 6개월이었다.

남편 해롤드는 “티켓 번호를 얼마나 반복해 확인했는지 모른다”며 당첨금을 제대로 찾을 수 없을까봐 마음 졸였다고 털어놓았다. 부부가 손에 쥔 돈은 연방세와 주세를 빼고 130만 달러(약 14억 7000만원), 은퇴 자금으로 쓸 계획이라고 털어놓았다.

부인 티나는 “뭐 대단한 것을 사거나 대단한 여행을 떠나거나 할 계획을 갖고 있지 않다”며 “가장 재미있는 것은 그만한 돈을 한 장 수표로 간직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