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융 특집] 미래에셋대우증권, 10개국에 인재 보내…2년간 글로벌 전문가 200명 육성

[금융 특집] 미래에셋대우증권, 10개국에 인재 보내…2년간 글로벌 전문가 200명 육성

장세훈 기자
입력 2018-11-21 17:42
업데이트 2018-11-21 17: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미래에셋대우가 운영하는 ‘글로벌 주식 전문가 양성 과정’에 참여한 직원들이 베트남 현지 기업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증권 제공
미래에셋대우가 운영하는 ‘글로벌 주식 전문가 양성 과정’에 참여한 직원들이 베트남 현지 기업을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증권 제공
미래에셋대우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글로벌 인재 육성에 팔을 걷어붙였다.

21일 미래에셋대우에 따르면 최근 글로벌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1기 대상자로 직원 16명을 선발했다. 이 프로그램은 글로벌 역량을 갖고 고객 자산을 관리하는 금융투자 전문가를 양성하는 게 목표다.

사내 공모를 거쳐 선발된 인원은 미래에셋대우의 글로벌 네트워크 10개국 14개 거점에서 최소 3개월에서 최대 1년까지 연수를 진행한다. 1기 선발 인원 16명은 현재 홍콩, 인도, 뉴욕, 런던, 브라질, 중국 등 6개국 현지법인에서 업무와 문화를 경험하며 필요한 역량을 기르고 있다.

중국 베이징사무소에서 연수 중인 홍승표 신탁운용팀 매니저는 “보다 빠르게 투자 정보나 시장 동향 등을 접할 수 있어 현지 시장 분위기를 보다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며 “딜 소싱(투자처 발굴)이나 인수합병(M&A) 부문에서도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미래에셋대우는 지난해부터 ‘글로벌 주식 전문가 양성 과정’을 운영해 2년 동안 200여명의 전문가를 육성했다. 고객이 어느 지점에 방문하더라도 해외 주식 투자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과정 참여자에게는 해외 기업 탐방 기회도 제공한다.

교육생들은 중국 알리바바·메이디그룹·해천미업, 베트남 비나밀크·마산그룹 등 총 14개 기업을 직접 방문해 기업 문화 등을 경험함으로써 투자 인사이트를 얻는 시간을 갖고 있다.

해외 연수에 참여했던 안길찬 경북 포항WM 선임매니저는 “리포트나 포럼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었던 해외 기업에 대한 정보를 직접 탐방을 통해 알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다”며 “글로벌 투자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유인 미래에셋대우 인재개발본부장은 “고객에 대한 신뢰를 실천하는 길은 전문인력을 꾸준히 육성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투자 전문가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세훈 기자 shjang@seoul.co.kr
2018-11-22 1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