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아오키 ‘웨이스트 잇 온 미’ 뮤직비디오 캡처
20일 오후 8시(한국 시간) 유튜브 울트라 뮤직 공식 계정의 ‘웨이스트 잇 온 미’ 뮤직비디오는 전날 같은 시간 처음 공개된 뒤 24시간 동안 300만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는 클럽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유쾌한 사랑 이야기를 다뤘다. 인기 밴드 린킨 파크의 DJ로도 유명한 한국계 미국인 조 한(Joe Hann)이 감독을 맡았다.
주인공을 맡은 켄 정(Ken Jeong)은 소니뮤직을 통해 “이번 작업을 정말로 즐겼다. 특히 동양계 미국인 동료들과 함께 결과물을 냈다는 점이 더 멋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뮤직비디오 공개에 앞서 지난달 25일 발매된 ‘웨이스트 잇 온 미’는 발매 2주 만에 2000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한편 스티브 아오키는 지난해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 리믹스’ 작업을 하면서 이들과 음악적인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