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묻지마 폭행’ 당하던 70대 할머니 구한 울산 고교생들

‘묻지마 폭행’ 당하던 70대 할머니 구한 울산 고교생들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입력 2018-11-20 16:51
업데이트 2018-11-20 16: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폐지 줍던 70대 할머니 구한 울산기술공고 학생들
폐지 줍던 70대 할머니 구한 울산기술공고 학생들 20일 울산기술공고 3학년 김경문 김준엽 하철민군이 폭행 후 재활치료를 받고 있는 A씨(77)에게 다가가 포옹하고 있다. 지난 9일 오후 9시 45분쯤 울산 울주군 언양읍 한 길가에서 폐지를 줍던 70대 노인이 술에 취한 20대 남성에게 폭행당하는 것을 보고 울산기술공고 학생들이 노인을 보호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2018.11.20
뉴스1
술 취한 20대 청년에게 길거리에서 폭행을 당하던 70대 노인을 구한 고등학생들의 선행이 뒤늦게 알려졌다.

울산기술공고 3학년인 김경문·하철민군과 울산공고 3학년인 김준엽군 등 절친 3명은 지난 9일 밤 9시 50분쯤 울산 울주군 언양읍에서 묻지마 폭행 장면을 목격했다.

젊고 건장한 남자가 작은 체구의 할머니를 마구 때리고 있었다. 바닥에 쓰러진 할머니는 비명을 질렀다.

경문군이 곧장 달려들어 남자를 말렸고 철민군은 증거를 확보하려고 스마트폰으로 현장을 촬영했다. 준엽군은 112에 신고했다.

남자는 경문군의 멱살을 잡고 욕하며 도망치려 했지만 학생들은 남자가 도망가지 못하도록 꼭 붙들었다.

경찰이 출동하고 할머니는 아들 차를 타고 병원으로 향했다. 이들의 선행은 언론 보도를 통해 알려졌다.

경문군은 “우리 할머니 같은 분이 무자비하게 맞고 계신 모습을 보고 참을 수가 없었다”며 “친구들에게 무슨 말을 할 겨를도 없이 뛰어들어서 말렸던 것 같다”고 회상했다.

당시 영상 촬영을 맡았던 철민군은 올해 8월까지만 해도 복싱 선수였다.

철민군은 “할머니를 때리거나 욕설을 하며 도망가려고 하는 모습을 볼 때는 참기가 쉽지 않았다”면서 “(힘으로는 자신 있었지만)똑같이 상대를 때릴 수는 없으니 잡고만 있었다”고 말했다.

준엽군은 “당시 현장을 목격한 분들이 좀 있었는데 선뜻 나서서 도와주시는 분들은 없었다”면서 “그런 일에는 다 함께 나서서 도움을 주는 사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3명의 학생은 20일 피해자 할머니를 찾아 인사를 드렸다. 할머니는 “학생들이 정말 고맙다. 앞으로도 좋은 일을 많이 해달라”며 감사 인사와 덕담을 건넸다.

울산시교육청은 이들 학생 3명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경찰은 학생들에게 붙잡힌 25세 남성 A씨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당시 술을 마시고 버스를 기다리던 A씨는 “할머니가 혼잣말을 하며 시비를 건다고 생각했다”고 변명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