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구로 모든 통학로, 금연거리로 바뀐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학교 주변·민원 다발지역 등 57곳 지정…새달까지 LED 표지판·로고젝터 설치

서울 구로구의 모든 학교 주변 통학로가 금연거리로 지정된다. 구로구는 올해 중으로 학생들의 간접흡연 예방을 위해 지역 초·중·고 통학로 52곳과 간접흡연 민원 다발지역 5곳 등 총 57곳을 금연거리로 지정한다고 12일 밝혔다.

서울 구로구가 설치하는 금연 로고젝터 모습.
구로구 제공

이번에 지정된 금연거리에는 통학로뿐 아니라 보행자의 간접흡연 피해가 심하거나 민원 제기 건수가 많은 오류동역 광장, 신도림역 남측 출구, 구로도서관 주변 등도 포함됐다. 구는 주민들이 금연구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금연 안내 표지판을 설치한다.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공원과 광장 등을 중심으로 밤늦은 시간에도 금연구역임을 알리는 로고젝터 20개, 발광다이오드(LED) 표지판 48개를 다음달까지 설치할 계획이다. 로고젝터는 벽면이나 바닥에 특정한 문구나 이미지를 나타내는 장치로 특히 간접흡연의 피해가 심한 심야시간대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손되거나 식별이 어려워진 금연 안내 바닥스티커도 교체할 예정이다.

이성 구로구청장은 “이번 금연거리 확대 시행이 공공장소에서 흡연을 삼가는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담배 연기 없이 쾌적하고 깨끗한 거리 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2018-11-13 1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