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병준 “전원책과 가까운 두 명 추천…난 모르는 사람들”

김병준 “전원책과 가까운 두 명 추천…난 모르는 사람들”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8-11-12 11:41
업데이트 2018-11-12 11: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병준 “빨리 인사 마무리 부탁”…전원책 14일 기자회견 예고 문자
이미지 확대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발언하는 김병준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발언하는 김병준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11.12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자신이 해촉한 전원책 변호사가 ‘김병준 위원장이 조강특위에 특정인물을 넣어달라고 한 게 갈등의 시작’이라고 발언과 관련해 “전 변호사와 상당히 가까운 분들이라고 생각해 2명의 명단을 드린 적이 있다”면서도 “저는 전혀 만난 적도, 전화해 본적도 없는 모르는 사이”라고 주장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조강특위 인사가 원활하지 않아 당에 추천된 인사 2명을 추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병준 위원장은 “전 변호사에게 ‘가까운 분들을 써서 빨리 인사하면 되지 않겠느냐’고 했더니 ‘안한다’고 해서 ‘안하면 안하는대로 빨리 인사를 마무리 지어 달라’고 부탁한 것”이라며 “제가 모르는 분, 저와 아무 관계 없는 분들 강요할 일이 있겠느냐”고 해명했다.
뒤돌아선 김병준
뒤돌아선 김병준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9일 오후 충북 제천에서 열린 충북도당 여성·청년 당원간담회에서 자리에서 일어나 전화를 받고 있다.
김 위원장은 전원책 조직강화특위위원을 해촉한 것과 관련 이날 당의 기강과 질서가 흔들리고 당과 당 기구의 신뢰가 더이상 떨어져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는 입장문을 밝혔다. 2018.11.9
연합뉴스
그는 “공석 자리에 어떤 인사를 추천했느냐”는 질문에는 “제가 지금 이야기 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답했다. 이어 “제가 조강특위에 ‘전례없는 권한을 주겠다’고 한 것은 여전히 유효하고 그런만큼 조강특위 안에서 이야기가 나와야 된다. 특히 외부위원들의 의견이 대단히 중요하다”며 “그 분들의 의견을 아직 듣지 못해 제가 뭐라고 드릴 말씀이 없다”고도 했다.

이와함께 전원책 변호사의 기자회견에 대해선 “이미 해촉한 상태이고 당과 관계가 끊어진 자연인의 한 사람이 하는데 제가 뭐라고 드릴 말씀이 없다”고 평가절하했다.
이미지 확대
담담한 표정으로 답하는 전원책
담담한 표정으로 답하는 전원책 자유한국당 조강특위 위원에서 해촉된 전원책 변호사가 9일 오후 서울 마포구 동교동 자택 앞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8.11.9
연합뉴스
앞서 김병준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조강특위 문제로 당과 국민들에게 심려를 끼쳐 드려 다시 한번 송구하다”고 사과했다. 이어 “살다보면, 일을 하다보면 비바람도 치고 태풍도 몰려오고 있는 것 같다”며 “어쨌든 비바람이든 태풍이든 이겨 나가야 하고 자연현상 속에서도 그런 가운데 곡식이 영글고 과일도 익는다”고 말했다.

한편 해촉된 전원책 변호사는 이날 오전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를 통해 14일 오후 2시 여의도 인근에서 기자회견을 하겠다고 알려왔다. 전 변호사는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조강특위에 특정인물을 넣어달라고 한 게 갈등의 시작이었다”며 폭로를 예고한 바 있다.

이기철 선임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