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평화당, ‘음주운전’ 이용주 의원 징계 결론 못내…7일 최종 결정

민주평화당, ‘음주운전’ 이용주 의원 징계 결론 못내…7일 최종 결정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11-06 00:07
업데이트 2018-11-06 00: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음주운전’ 이용주 징계의논 윤리심판원 회의 개최
‘음주운전’ 이용주 징계의논 윤리심판원 회의 개최 5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음주 운전을 한 이용주 의원의 징계 논의를 위한 민주평화당 당기 윤리심판원 회의에서 위원장을 맡은 장철우 변호사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18.11.5
연합뉴스
민주평화당이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빚은 이용주 의원의 징계에 대해 논의했지만 결론을 내지 못했다.

5일 당기윤리심판원 회의에서 이용주 의원은 자세한 사건 개요 등에 대해 서면으로 의견을 제출했고, 심판원 회의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논의했지만 최종적으로 제명 등의 처분을 결정하지 못했다며 다음 회의에서 다시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주 의원은 심판원에 제출한 소명서에서 “반성하며 당에 누를 끼친 것이 죄송하다. 당이 어떤 처벌을 하더라도 겸허히 수용하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평화당은 오는 7일 이용주 의원을 직접 출석시켜 의견을 들은 뒤 최종 징계 수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한편 이용주 의원은 음주운전 차량에 치어 뇌사 상태에 빠진 윤창호씨의 친구들에게 전화를 걸어 “면목이 없다”며 사과했다.

윤창호씨의 친구 김모씨가 이날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이용주 의원은 “친구가 그렇게 되었는데 제가 법안을 같이 발의를 하고 잘 해결해 주어야 할 사람인데 이렇게 물의를 일으켜 친구에게도 누가 되는 것 같고 창호군 도와주는 여러분들께도 제가 참 면목이 없다”고 사과했다.

이어 “저로 인해서 친구분들이 많이 속상해하고 있는 것을 제가 언론을 통해서 보았는데, 이걸 어떻게 하나, 어떻게 하나, 하다가 오늘에서야 전화를 한 번 드려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또 “제가 다른 동료 의원들께도 이 법의 필요성을 꼭 말씀드리고, 법제사법위원회에서도 다른 의원들께 꼭 좀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