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모디 만난 김정숙 여사 “文, 신남방·신동방 정책 함께 추진 제안”

모디 만난 김정숙 여사 “文, 신남방·신동방 정책 함께 추진 제안”

이현정 기자
이현정 기자
입력 2018-11-05 22:46
업데이트 2018-11-06 00: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모디 “文대통령, 진정한 친구이자 동반자”

이미지 확대
인도를 단독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5일 뉴델리 총리 관저에서 나렌드라 모디 총리와 만나 악수하고 있다.  뉴델리 연합뉴스
인도를 단독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5일 뉴델리 총리 관저에서 나렌드라 모디 총리와 만나 악수하고 있다.
뉴델리 연합뉴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의 공식 초청으로 인도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첫 공식 일정으로 5일 스와라지 외교장관과 모디 총리를 접견했다.

김 여사는 모디 총리에게 “제가 처음 단독으로 인도에 오는 것이 쉬운 결정은 아니었다”면서 “문 대통령은 모디 총리께서 추진하는 신동방정책과 문 대통령의 신남방정책이 미래 지향적인 협력, 인적 교류, 체육·문화 등에서 조화로운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아시아 발전에 크게 기여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이를 모디 총리와 함께 추진하고 싶어 한다”고 말했다.

모디 총리는 “문 대통령이 제가 보내드린 ‘모디 재킷을 입고 찍은 사진을 SNS에 올려 인도에서 무척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며 “문 대통령은 오래 안 것처럼 친근함을 주는 진정한 친구이자 동반자”라고 했다. 한편 모디 총리는 되도록 빠른 시일 내에 방한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이현정 기자 hjlee@seoul.co.kr

2018-11-06 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