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동원상’ 다섯 번째 수상자 6일 발표

‘최동원상’ 다섯 번째 수상자 6일 발표

한재희 기자
입력 2018-11-05 19:22
업데이트 2018-11-05 19: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동원
최동원
‘최동원상’의 수상자가 6일 공개된다.

최동원기념사업회는 5일 “제5회 BNK 부산은행 최동원상 수상자를 6일 오전 11시 30분 서울 강남구 야구회관에서 발표한다”며 “이 자리에서 올해 최고의 아마추어 투수에게 시상하는 ‘아마추어 투혼 최동원상’ 수상자도 함께 발표한다”고 밝혔다.

2014년 시작된 ‘최동원상’은 그해 프로야구 최고의 투수에게 주는 상이다. 2014년 양현종(KIA), 2015년 유희관, 2016년 장원준(이상 두산)에 이어 지난해에는 양현종이 두 번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부터는 외국 선수에게도 후보 자격을 줬다.

최동원기념사업회 관계자는 “생전 최동원 감독이 2군 선수들의 열악한 환경에 주목해 선수회를 결성하려 시도하는 등 선수들의 차등 없는 권리 증진을 위해 애썼다”며 “진정한 최동원 정신을 기리기 위해 올해부터는 내외국인 투수를 가리지 않고 객관적 성적을 기준으로 해 최고의 투수를 뽑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아마추어 야구 활성화를 위해 ‘아마추어 투혼 최동원상’도 신설했다. 성적뿐 아니라 인성, 역경 이겨낸 의지 등을 종합해 수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최동원기념사업회는 8인으로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지난달 23일 회의를 열고 수상자를 선정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