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창원시 환경영화제 개최, 영화와 환경을 접목한 영화 속 환경이야기

창원시 환경영화제 개최, 영화와 환경을 접목한 영화 속 환경이야기

강원식 기자
입력 2018-11-03 11:00
업데이트 2018-11-03 11: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남 창원시는 3일 환경문제에 대한 시민의식을 높이기 위해 대중매체인 영화와 환경을 접목한 ‘제12회 창원환경영화제’를 오는 9·10일 창원 롯데시네마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화제에는 크레이그 리슨 감독의 ‘플라스틱 바다’를 비롯해 모두 4개 작품이 무료로 상영된다.

9일 오후 7시 창원롯데시네마 1관에서 영화제 개막식을 한 뒤 플라스틱 해양 오염의 실상을 파헤치는 ‘플라스틱 바다’가 개막작으로 상영된다.

개막작 상영에 이어 김태훈 영화평론가가 관객들에게 재미있는 영화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둘째날에는 롯데시네마 4관에서 오전 11시부터 ‘키리바시의 방주’, ‘울타리 밖의 사람들’, ‘산호초를 따라서’가 상영된다. 영화 상영 뒤 지역 명사 3인과 시민들이 영화 속 환경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자리가 마련된다.

상영작 4편 이미지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레드카펫 포토존이 설치된다. 참여한 시민들에게 친환경 에코백을 나눠준다.

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환경영화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도록 해양 미세플라스틱과 기후변화 등 세계적으로 논의되는 환경문제를 다룬 유익한 작품들을 준비해다”고 말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