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갤럭시S10, 5G·전면 지문인식센서 탑재”

“갤럭시S10, 5G·전면 지문인식센서 탑재”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18-10-28 15:25
업데이트 2018-10-28 15: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블룸버그통신 보도... 삼성 “포트폴리오 고심 중”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삼성전자 ‘갤럭시S10’은 5G 무선통신 칩셋과 전면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할 것으로 관측된다. 미국 경제전문 매체인 블룸버그는 최근 갤S10이 이런 기능을 적용한 것을 포함, 3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28일까지 외신과 업계 관계자들의 이야기를 종합하면 갤S10은 3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이 중 하나는 사양과 가격을 약간 낮춘 ‘준프리미엄’ 모델이 될 전망이다. 6.1인치, 플러스 모델은 6.4인치, 사양을 낮춘 모델은 5.8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확대
갤럭시S10 추정이미지 출처 : MOBIL-HELDEN.DE
갤럭시S10 추정이미지
출처 : MOBIL-HELDEN.DE
지난 26일 블룸버그는 사양을 낮춘 하나를 제외한 두 모델엔 전면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면 지문인식 센서는 현재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적용된 후면 센서보다 훨씬 높은 기술이 요구된다. 디스플레이 밑에 숨어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보이지 않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뒷부분이 튀어나오거나 전체 제품 두께가 눈에 띄게 늘어나면 디자인을 해친다. 앞서 업계에선 ‘갤럭시S8’ 출시 즈음부터 전면 지문인식 센서 탑재 설이 나돌았다.

갤S10은 올해 삼성이 중저가폰에 상용화한 후면 ‘트리플 카메라’와 전면 듀얼 카메라를 갖춰 ‘펜타카메라’ 형태가 될 것으로 관측된다. 전면 카메라가 화면 아래 내장돼 거의 ‘풀스크린’을 구현할 가능성도 점쳐진다. 보급형 모델은 ‘엣지’ 화면이 아니라 ‘플랫’ 디자인으로, 내장 지문인식센서 없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

삼성전자 측은 “새로운 고객 경험과 혁신을 담기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계속 발전시키고 있다”면서 “현재로선 앞으로 출시될 제품에 관해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밝혔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