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원책 “태극기부대도 보수통합 대상”···하태경 “잘 해봐라” 비난

전원책 “태극기부대도 보수통합 대상”···하태경 “잘 해봐라” 비난

오세진 기자
입력 2018-10-16 21:13
업데이트 2018-10-16 2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인 전원책(왼쪽) 변호사와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인 전원책(왼쪽) 변호사와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 연합뉴스
전원책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이 방송 인터뷰에서 ‘친박’(친박근혜) 단체는 극우가 아니라면서 이들을 끌어안아야 한다는 취지로 발언했다. 이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헌법을 부정하는 ‘태극기부대’와 잘 해보라”면서 전 위원을 비난했다.

하 최고위원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보수의 핵심 가치는 헌법이고 법치주의”라면서 “전원책 변호사는 헌법재판소를 부정하고 해체하라고 했던 사람들까지 보수라고 하면서 통합하자고 한다. ‘전원책표 보수 대통합’은 별 미련없이 폐기 처분해도 되겠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전날 전 위원은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과의 인터뷰에서 친박 단체는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가장 열렬한 지지자였다. 극우가 아니다”라면서 “그러면 그들을 우리 보수 세력에서 앞으로 제외할 것이냐, 그건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전 위원은 “특히 박근혜 전 대통령의 재판을 나는 방어권이 보장되지 않은 재판이라는 확신을 갖고 있다. 그런데 하루 10시간씩 하는, 일주일에 나흘씩 하는 그 재판에 친박계, 비박계 누가 가봤나. 과연 이런 것이 보수주의냐”라면서 친박·비박계를 모두 비판했다.

이에 하 최고위원은 “전 변호사는 헌법을 부정하는 태극기 부대와 한 번 잘 해보십시오”라면서 “바른미래당은 헌법을 존중하는 분들과만 함께 하겠다”고 일갈했다.

최근 자유한국당이 제기하고 있는 보수 야권 통합 움직임에 바른미래당은 강하게 반대하고 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전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가 끝난 후 “한국당은 다음 총선에서 없어질 정당”이라면서 “촛불혁명의 청산이자 적폐청산 대상이다”라고 규정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