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네바다주체육위원회 가해자 하빕과 피해자 맥그리거 나란히 징계 넘긴다

네바다주체육위원회 가해자 하빕과 피해자 맥그리거 나란히 징계 넘긴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8-10-09 09:07
업데이트 2018-10-09 09: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UFC 라이트급 타이틀 방어에 성공한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왼쪽)가 8일(현지시간) 마카흐칼라의 안지 아레나 스타디움에서 진행된 귀국 환영 행사 도중 아버지 압둘마납이 자랑스럽게 지켜보는 가운데 챔피언 벨트를 들어 보이고 있다. 마카흐칼라 AFP 연합뉴스
UFC 라이트급 타이틀 방어에 성공한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왼쪽)가 8일(현지시간) 마카흐칼라의 안지 아레나 스타디움에서 진행된 귀국 환영 행사 도중 아버지 압둘마납이 자랑스럽게 지켜보는 가운데 챔피언 벨트를 들어 보이고 있다.
마카흐칼라 AFP 연합뉴스
가해자 챔피언과 피해자 도전자가 함께 징계에 넘겨진다.

네바다주체육위원회(NSAC)는 지난 6일(이하 현지시간) UFC 229 메인 이벤트인 라이트급 타이틀 방어에 성공한 직후 난동을 부린 챔피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러시아)와 주먹다짐에 대응했을 뿐인 도전자 코너 맥그리거(이상 30·아일랜드)를 모두 징계에 넘길 것이라고 미국 ESPN이 8일 전했다. 누르마고메도프 캠프의 3명이 옥타곤에 들어와 자신을 공격하자 맥그리거도 주먹을 휘둘렀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앤서니 마넬 NSAC 위원장은 라스베이거스의 T모바일 아레나에서 메인 이벤트가 끝난 뒤 벌어진 활극에 대해 샅샅이 들여다보고 있다고 밝혔다. 모든 중계 카메라에 잡힌 영상을 살펴보고 연루된 모두를 인터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NSAC는 누르마고메도프의 대전료 200만달러를 일단 압류해 소송 비용을 충당할 방침이며 맥그리거가 챙긴 300만달러도 일단 지급했으나 결전 당일 살펴보지 못했던 영상 가운데 문제점이 있는 대목이 발견돼 공식적으로 징계에 넘길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마넬 위원장은 한쪽 파이터(누르마고메도프)의 대전료를 100% 갖고 있다는 것은 우리가 24~48시간 안에 징계위에 회부될 것이란 의미라고 덧붙였다.

마넬 위원장은 누르마고메도프가 벌금이나 출전 정지를 당할 위기에 몰려 있느냐고 묻자 “둘 다”라고 답했다. 그는 “적어도 내 생각에 두 징계 방안 모두에 대해 지방검찰의 조언을 들어볼 것”이라고 말했다. 원래 NSAC의 다음 청문 일정은 오는 24일로 정해져 있지만 이 때 맥그리거와 누르마고메도프의 제소 건이 다뤄질 가능성은 “0도 없다”고 말했다. 다음달 말에나 징계 소명이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가벼운 사안이 아니라 심각한 사안이다. 결전이 열린 주 호텔 로비에서 서로 충돌한 것이 아니라 경기가 열린 밤에 벌어진 일이다. 격투의 현장에 한참 머물러 있어야 한다. 일어난 일들에 대해 진지하게 징계하고 응당한 처벌을 해야 한다”고 징계 심의가 늦어지는 이유를 설명했다.

데이나 화이트 UFC 대표도 둘의 재대결이 금방 추진될 것 같으냐고 묻는 취재진에게 NSAC와 함께 “무슨 일이 있었는지 들여다보는 게” 급선무라고 밝혔다.

한편 UFC 페더급 선수인 주바이라 투쿠고프는 전날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이 케이지를 넘어 옥타곤에 들어가 맥그리거에게 완력을 행사한 3명 가운데 한 명이라고 인정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패자 코너 맥그리거가 지난 6일(현지시간) UFC 메인 이벤트로 펼쳐진 라이트급 타이틀 도전에 실패한 뒤 무기력한 한숨을 내쉬고 있다. 라스베이거스 AP 연합뉴스
패자 코너 맥그리거가 지난 6일(현지시간) UFC 메인 이벤트로 펼쳐진 라이트급 타이틀 도전에 실패한 뒤 무기력한 한숨을 내쉬고 있다.
라스베이거스 AP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