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핵잼 라이프] 세계 최초로 ‘하늘 나는 車’ 뽑은 사람은?

[핵잼 라이프] 세계 최초로 ‘하늘 나는 車’ 뽑은 사람은?

윤태희 기자
입력 2018-09-27 17:30
업데이트 2018-09-28 03: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테라퓨지아.
테라퓨지아.
세계 최초의 ‘하늘을 나는 자동차´(플라잉카·flying car)가 다음달 미국에서 예약 판매에 들어간다.

지난 25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 영자판은 항공자동차 전문업체 ‘테라퓨지아’의 첫 모델 ‘트랜지션’이 다음달부터 주문을 받아 내년 초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자동차보다는 경비행기 모양을 닮은 트랜지션은 하이브리드-전기 모터를 탑재한 2인승 자동차 겸 비행기로, 1분도 채 안 되는 약 40초에 주행 모드에서 비행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최고속도는 도로에서 시속 113㎞, 하늘에서 시속 160㎞이며 최대 비행 거리는 640㎞다. 다만 트랜지션의 운전자는 운전면허는 물론 조종사 자격증도 필수적이다.

테라퓨지아를 비롯한 여러 회사들이 소위 플라잉카 개발에 나서는 이유는 무궁한 시장성 때문이다. 특히 탑승 장소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도어 투 도어’가 쉬워져 우버와 같은 차량공유업체가 관심을 쏟고 있다. 중국 칭화대 장양쥔 교수는 “플라잉카가 교통 체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사회, 경제 및 환경에 커다란 영향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테라퓨지아의 모회사인 중국 지리자동차 측은 “트랜지션은 개인보다는 정부와 기업, 운송회사에서 주로 판매될 것”이라면서 “현재 수직 이착륙형의 플라잉카인 TF2도 개발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출신들이 창업한 테라퓨지아는 지난해 중국의 다국적 자동차 제조사 지리(吉利)에 인수됐다. 지리자동차는 볼보의 모회사로도 유명하다.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2018-09-28 39면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