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리미엄 원희캐슬 고덕신도시’ 상업시설 희소성·입지·차별화 고루 갖춰 ‘눈길’

‘프리미엄 원희캐슬 고덕신도시’ 상업시설 희소성·입지·차별화 고루 갖춰 ‘눈길’

입력 2018-09-27 14:42
업데이트 2018-09-27 14: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프리미엄 원희캐슬 고덕신도시 조감도. 상기 CG는 소비자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사실과 차이가 있으며 건물 외관, 색채, 간판위치 등은 인허가과정 및 실제 시공 시 변경될 수 있다.
프리미엄 원희캐슬 고덕신도시 조감도. 상기 CG는 소비자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사실과 차이가 있으며 건물 외관, 색채, 간판위치 등은 인허가과정 및 실제 시공 시 변경될 수 있다.
금리인상 및 대출규제 등 부동산 시장의 불안정한 기류에도 불구하고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뜨겁다.

이 가운데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에 대한 인기가 눈에 띈다.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은 입주기업 및 인근의 근로자 수요를 독점으로 누릴 수 있다는 점과 희소성이 장점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은 일반 도심에 위치한 불특정 다수의 수요가 아닌 구매력 높은 기업체 관계자들이 주요 고객층이어서 상권 활성화가 쉽다.

또한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용지비율은 전체 연면적의 10% 내외로 낮은 편이기 때문에 희소성이 높다. 내부 업종도 편의점이나 식당, 문구점, 카페 등 업무와 연관되는 업종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고, 업종이 겹치지 않도록 MD를 구성하는 경우가 많아 독점성도 일정 이상 보장돼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상업용지비율뿐만 아니라 지식산업센터 자체가 들어서기 힘든 입지라면, 그 어느 곳보다 더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부동산 투자전문가는 “지식산업센터의 입지여건과 상업시설의 특화 여부에 따라 수익률 차이가 현저할 수 있으니 기업체 밀집 지역이나 상업시설의 규모 등을 꼼꼼히 따져 투자에 나서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이에 평택 고덕신도시에 공급 예정인 ‘프리미엄 원희캐슬 고덕신도시’의 상업시설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를 지을 수 있는 지원시설용지 비율이 4%로 낮은 고덕신도시 1단계 개발용지에 들어선다는 ‘희소성’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인접한 ‘입지여건’ 그리고 상업시설의 ‘차별화’가 골고루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총 120만평 규모의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도보 3분 거리(300m)에 위치해 있고 바로 옆에는 삼성전자 협력사인 ‘도쿄일렉트론코리아’ 사옥이 건설될 예정이어서 이들의 배후수요를 독점할 수 있다.

또 평균적인 지식산업센터 연면적 대비 상업시설 비율 비교 시, ‘프리미엄 원희캐슬 고덕신도시’의 상업용지비율은 약 11.7%에 달해 희소성과 프리미엄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수요자들을 사로잡는 세심한 배려도 돋보인다. 실사용에 효율적인 다양한 면적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내·외부 이용 고객의 이동 동선을 고려한 배치로 투자자들이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내부 광장, 데크 설치 및 단지 내 출입구 바로 앞에 내측 최대 폭 7.2m의 스트리트형 상가가 배치되며, 지상 1층 상업시설 전면에는 테라스를 제공한다. 또 선큰광장을 조성하여 외부인구를 자연스럽게 내부로 유도할 수 있도록 했고, 지하층의 접근성을 개선하여 전반적인 상업시설의 가치 상승을 꾀했다.

교통환경도 눈에 띈다. SRT 지제역, 1호선 서정리역과 가깝고, 지제역 이용 시 두 정거장만으로 서울로 오갈 수 있다. 또 경부고속도로 안성IC, 평택제천고속도로 등도 인접해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의 흡수도 가능하다.

고덕신도시 지원 3-1-2BL에 들어서는 ‘프리미엄 원희캐슬 고덕신도시’는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업무시설, 상업시설, 창고 등을 함께 갖춰 공급될 예정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소형 평형부터 중형 평형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되며, 업무 효율을 높이는 발코니, 회의실 등 특화설계 또한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프리미엄 원희캐슬 고덕신도시’의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동탄대로에 위치해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