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경화 장관, 주유엔한국대표부 방문 이방카와 담소

강경화 장관, 주유엔한국대표부 방문 이방카와 담소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9-25 14:00
업데이트 2018-09-25 14: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방한 초청…이방카 “꼭 다시 방한하고 싶다”

이미지 확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인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이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주유엔대한민국대표부를 방문해 강경화 장관과 대화하고 있다. 2018.9.25  외교부 트위터 캡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인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이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주유엔대한민국대표부를 방문해 강경화 장관과 대화하고 있다. 2018.9.25
외교부 트위터 캡처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지난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의 주유엔대한민국대표부를 방문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 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을 만났다고 외교부가 25일 밝혔다.

외교부는 이날 페이스북과 트위터 계정에 “이방카 트럼프 보좌관이 강 장관의 초청으로 주유엔대한민국대표부를 방문했다”며 “강 장관은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에 미국 대표단을 이끌고 와 ‘평화’ 올림픽 개최와 한미 양국의 우정 증진에 기여해 준 데 감사를 표하고, 평창올림픽 때의 추억과 최근 평양 방문에 대한 인상 등에 대해 담소를 나눴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강 장관은 가까운 시일 내 이방카 보좌관이 방한해 줄 것을 초청했고, 이방카 보좌관은 “꼭 다시 방한하고 싶다”고 답했다.

강 장관은 또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입구 앞 대형피라미드를 설계한 건축가 I. M. 페이가 한국 유엔대표부 청사를 설계했다고 소개했고, 이방카 보좌관은 “한국 대표부를 방문한 것은 처음”이라며 “대표부 건물이 매우 아름답다”고 찬사를 보냈다.

외교부는 계정에 강 장관과 이방카 보좌관이 대화를 나누는 장면을 담은 사진들도 게재했다. 강 장관은 현재 유엔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을 수행하고 있다.

앞서 헤더 나워트 미 국무부 대변인은 24일(현지시간) 강 장관이 이방카 보좌관에게 한국 방문을 초대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