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트럼프 “김정은과 조만간 2차 북미정상회담 할 것”

트럼프 “김정은과 조만간 2차 북미정상회담 할 것”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09-24 23:54
업데이트 2018-09-24 23: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마이크 폼페이오(오른쪽) 국무장관, 존 볼턴 국가안보보좌관과 함께 뉴욕에서 열린 제73차 유엔 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2018.9.24  EPA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시간) 마이크 폼페이오(오른쪽) 국무장관, 존 볼턴 국가안보보좌관과 함께 뉴욕에서 열린 제73차 유엔 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2018.9.24
EPA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2차 북미정상회담이 곧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A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 유엔 총회에 참석, 기자들에게 “북한과의 관계는 매우 좋아지고 있고 많은 것이 준비돼 있다”면서 “곧(quite soon) 김 위원장과 2차 정상회담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위원장)은 아름다운 편지를 써서 두번째 회담을 요구했다”면서 “우리는 만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6·12 싱가포르 회담에 이어 2차 북미정상회담이 가까운 시일 안에 열려 북한 비핵화 및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 논의가 어떻게 전개될지 주목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그것을 해결할 것”이라고 말해, 폼페이오 장관의 4차 방북을 비롯해 북미 고위급 회담이 곧 이어질 것임을 시사했다.

그러면서 “가까운 미래에, 매우 잘 진행되는 것처럼 보인다”면서 “북한에 대한 엄청난 진전”이라고 덧붙였다.

또 트럼프 대통령은 김 위원장을 ‘로켓맨’이라고 부르던 지난해와 지금의 북미 관계는 크게 달라졌다고 설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것(작년)은 다른 세상이고, 위험한 시간이었다”면서 “지금은 1년이 지났고, 훨씬 다른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뉴욕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한미정상회담을 갖고 비핵화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