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톱스타 ·유명 디자이너·고급 소재… ‘프리미엄’ 옷 입은 홈쇼핑 패션

톱스타 ·유명 디자이너·고급 소재… ‘프리미엄’ 옷 입은 홈쇼핑 패션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09-25 15:00
업데이트 2018-09-25 15: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홈쇼핑업계가 패션 관련 자체브랜드(PB)를 강화하며 고급화에 나섰다. 과거 홈쇼핑 의류는 ‘싼 맛’에 입는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프리미엄 브랜드를 확대하고 있는 것이다. 주요 홈쇼핑 업체들은 정상급 톱스타를 모델로 기용하거나 유명 디자이너와 손을 잡고, 고급 소재를 강조하는 등 저마다 차별화된 전략으로 승부수를 던지고 있다.

CJ오쇼핑은 최근 자사의 골프 캐주얼 브랜드 ‘장 미쉘 바스키아’의 모델로 배우 원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신비로우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다, 홈쇼핑의 주된 구매고객인 여성들에게 나이를 불문하고 높은 호감을 끌어낼 수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최근 이처럼 ‘톱스타’ 연예인이 홈쇼핑 브랜드 모델로 진출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CJ오쇼핑의 또다른 PB브랜드 ‘지스튜디오’는 배우 이나영이, ‘엣지’는 배우 김아중이, ‘셀렙샵 에디션’은 배우 이민정이 각각 모델로 활동 중이다.

유명 패션 디자이너와 협업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디자이너 정구호와 협업한 브랜드 ‘J BY’로 판매량 43만 세트를 달성하며 폭발적인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여기에 GS샵이 디자이너 손정완과 손잡고 2012년부터 선보인 ‘SJ와니’의 브랜드 리뉴얼에 나서면서 그 뒤를 바짝 따라 붙는 형세다. CJ오쇼핑도 얼마 전 디자이너 지춘희와 손잡고 ‘지스튜디오’를 새롭게 선보이며 경쟁에 합세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유명 디자이너의 디자인 의류를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최근의 소비 트랜드와 맞아떨어졌다는 분석이다.

그런가하면 백화점에서나 접할 수 있던 캐시미어, 밍크 등 고급스러운 소재를 강조한 전문 브랜드도 등장했다. GS샵은 2012년 10월부터 천연 울 브랜드를 표방한 PB ‘쏘울’을 운영하고 있다. CJ오쇼핑은 지난해 몽골산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인 ‘고비’를 내놨다.

롯데홈쇼핑도 2016년 9월 처음 선보인 최고급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 ‘LBL’가 2년 만에 누적 주문금액 18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소위 ‘대박’을 쳤다. 브랜드가 인기를 끌면서 최근에는 밍크, 폭스 등 다양한 최고급 소재로 LBL 상품군을 확대하고 나섰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LBL은 올해 가을·겨을(FW) 시즌 매출액 1500억원 돌파가 목표다.

한 업계 관계자는 “전통적으로 패션은 홈쇼핑 시장에서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분야”라면서 “최근에는 온라인시장이 성장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만큼, 단순히 박리다매식 판매에서 벗어나 차별화된 상품으로 시장을 확대하면서 생존을 모색하고 나선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