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동렌트카 “사고 걱정없이 슈퍼카 빌려타고 가세요”

경동렌트카 “사고 걱정없이 슈퍼카 빌려타고 가세요”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8-09-17 16:08
업데이트 2018-09-17 16: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진만 보고 빌리고 사고처리 안되는 불법 렌트 ‘NO’

경동렌트카가 ‘슈퍼카’ 렌트 시장에 뛰어들었다. 그간 고급 수입차 렌트는 개인끼리 불법적으로 이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사고처리 등을 놓고 분쟁이 잦았지만 이제 고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시장이 생긴 셈이다.



경동렌트카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경동렌트카 프리미엄 지� ?�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프리미엄 지점에선 슈퍼카나 의전용 차량 등을 전시하고 빌려준다. 한 대 가격이 4억원이 넘는 롤스로이스 고스트를 비롯해 롤스로이스 고스트롱바디, 맥라렌570S, 벤틀리, 페라리, 포르쉐박스터, 레인지로버 등 10여종을 빌릴 수 있다.

기존에 롤스로이스나 벤틀리 같은 슈퍼카 렌트는 불법으로 이뤄지는 경우가 많았다. 불법 사업자들이 개인 슈퍼카 소유자에게 차량을 빌리거나 장기 리스하는 방식으로 차량을 확보해서다. 이 경우 소비자는 차량을 빌리기 전 실물을 확인할 수 없다. 온라인과 SNS서 슈퍼카 사진을 보고 오직 현금으로만 거래해야 한다. 당연히 보험 처리가 불가능하고 사고가 나거나 분쟁이 생기면 그 피해가 고스란히 소비자들에게 돌아갔다.

하지만 경동렌트카 프리미엄 지점에선 소비자가 원하는 슈퍼카를 꼼꼼히 살펴보고 상담한 뒤 대여할 수 있다. 또 미세한 차량 고장이나 파손이 생겨도 안심할 수 있도록 전차량이 풀패키지 보험에 가입돼 있다. 백성현 경동렌트카 대표는 “사고나 사후 분쟁 등에 대한 소비자 불안을 해소하는 게 영업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또 프리미엄 지점에선 벤츠스프린터캠핑카, 위네바고캠핑카, 포레스트리버캠핑카 등 초고가 캠핑카도 빌릴 수 있다. 경동렌트카는 향후 고객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경기도와 강원도에 전용 캠핑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