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광모 LG회장 “사이언스파크 최대 지원”

구광모 LG회장 “사이언스파크 최대 지원”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입력 2018-09-13 21:54
업데이트 2018-09-13 22: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첫 현장행보서 미래 산업 융복합 점검…AI·빅데이터·VR·AR 우선 육성하기로

LG그룹 회장인 구광모(오른쪽) ㈜LG 대표이사가 12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해 연구원과 함께 ‘투명 플렉시블 OLED’를 살펴보고 있다. LG그룹 제공
LG그룹 회장인 구광모(오른쪽) ㈜LG 대표이사가 12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해 연구원과 함께 ‘투명 플렉시블 OLED’를 살펴보고 있다. LG그룹 제공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지난 12일 첫 현장 행보지로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를 택했다. 그룹 총수 행보를 본격화한 가운데 미래 먹거리와 연구개발(R&D), 혁신의 전진 기지에 힘을 싣겠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지난 6월 29일 회장직에 오른 지 76일 만의 공식 일정이다.

13일 ㈜LG에 따르면 구 회장은 전날 LG사이언스파크에서 미래사업 분야 융복합 연구개발 현황을 점검했다. LG전자의 ‘레이저 헤드램프’ 등 자동차 전자장비 부품과 LG디스플레이의 ‘투명 플렉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제품들을 살펴봤다. 이어 경영진과 R&D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 뒤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가상·증강현실(VR·AR) 분야 기술을 우선 육성하기로 했다.

구 회장은 이 자리에서 “사이언스파크는 LG의 미래를 책임질 R&D 메카로서 중요성이 계속 더 높아질 것”이라면서 “최고의 인재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고, 저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방문에는 권영수 ㈜LG 부회장을 비롯해 안승권 LG사이언스파크 사장, 박일평 LG전자 사장, 유진녕 LG화학 사장 등 계열사 경영진이 수행했다.

LG사이언스파크는 구본무 선대 회장이 심혈을 기울인 국내 최대 규모 융복합 R&D 단지다. 축구장 24개 크기 17만여㎡(약 5만 3000평) 부지에, 그룹 주력인 LG전자, LG화학을 비롯해 LG디스플레이, LG유플러스 등 8개 계열사 연구인력 1만 7000여명이 미래 먹거리 발굴을 담당하고 있다.

구 회장이 첫 방문지로 LG사이언스파크를 택한 것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10일 삼성종합기술원을 방문한 것과 맞물려 젊은 총수들이 연구개발을 미래 비전으로 제시하려 한다는 해석도 나온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8-09-14 21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